잇몸에 하얀띠가 있는데 이유가 뭘까요?
아래 앞니 안쪽에만 잇몸에 하얀띠가 있어요 잇몸이 않좋아서 치아가 많이 보이거든요
아래 앞니 안쪽에만 잇몸에 하얀띠가 있어요 잇몸이 않좋아서 치아가 많이 보이거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에 하얀 띠가 생기는 것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위생 상태가 좋지 않을 때 발생하는 치은염이나 치주염이 원인일 수 있으며, 구내염의 일종으로 볼 수도 있어요. 구내염은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피로에 의해 잇몸의 부종이 생기기도 합니다. 드물게는 구강암의 초기 증상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을 위해 치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과 의사는 필요에 따라 엑스레이나 다른 검사를 통해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과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사, 비타민 섭취, 청결한 구강 위생 등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맵고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송곳니 자리에 흰색 동그란게있는데 이게 치아인지 진주종인지 모르겠어요.. 지금 183일 된 아가인데 아직 치아 날시기는 아닌거같은데 진주종이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원래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만지면 조금 딱딱한거같아요 이게 뭔가요? 궤양일수도 있나요?

아기 잇몸에 저 하얀부분이 뭔가요? 이가 날 시기는 아닌거같은데 ㅠ 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