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물 치료 중 흰색 점액변을 보신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급성 신우신염과 급성 장염 진단을 받으셨고, 약물 치료를 받고 계신 상황에서 나타난 증상으로, 가능한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
약물 부작용: 새로운 약물을 복용하신 후 증상이 나타났다면, 해당 약물의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항생제나 다른 약물들은 장내 환경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변의 색깔이나 질감이 변할 수 있습니다.
-
장염: 급성 장염 자체가 장내 점막의 염증과 관련이 있으며, 이로 인해 점액이 섞인 변을 볼 수 있습니다.
-
조영제: CT 촬영 시 사용한 조영제가 변을 통해 배출되는 과정에서 변의 색깔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조영제는 촬영 후 몇 시간 내에 대부분 배출되므로, 3일이 지난 후에 나타나는 것은 덜 일반적입니다.
구토, 두통, 어지러움, 무기력함, 미열 등의 증상이 지속되고 있다면, 이는 약물 부작용이나 기존 질환의 악화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약물을 변경한 후 새로운 증상이 나타났다면,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의 적절성을 재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의사는 증상과 복용하고 계신 약물의 종류를 고려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