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으로 전염성 질염인지 확인, 남자친구도 치료 필요한가요?
질염에 걸렸습니다. 칸디다와 두세개의 세균성 질염이라던데 여쭤보니 그냥 생길 수도 있지만 대부분 관계로 전염되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남자친구도 같이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시던데, 어디에 가보라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마지막 관계가 3주 전이었고, 삽입을 하지 않았었는데도 전염될 수 있나요?
질염에 걸렸습니다. 칸디다와 두세개의 세균성 질염이라던데 여쭤보니 그냥 생길 수도 있지만 대부분 관계로 전염되는 거라고 하시더라구요. 남자친구도 같이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시던데, 어디에 가보라고 해야하나요? 그리고 마지막 관계가 3주 전이었고, 삽입을 하지 않았었는데도 전염될 수 있나요?
질염은 세균성 질염, 칸디다 질염, 트리코모나스 질염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이 중 트리코모나스 질염은 성관계를 통해 전파될 수 있어요. 칸디다 질염은 성병 균주로 분류되지 않으므로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거나 파트너와 함께 치료해야 하는 균은 아니에요. 그러나 세균성 질염의 경우, 성관계로 인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우도 있어요. 남자친구가 증상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치료가 필요하지 않지만, 증상이 있거나 반복적인 감염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남자친구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 관계가 3주 전이고 삽입이 없었다면 전염 가능성은 낮지만, 정확한 원인균 파악을 위해서는 산부인과에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남자친구도 비뇨기과나 성병 클리닉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은 방치한다고 치료되는 것이 아니므로, 의심 증상이 지속될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진료를 통해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세균성, 칸디다 질염 진단을 받았습니다. 다른 것 없이 복용하는 마크로라이드계 항생제, 위장약, 항진균제만 처방받았습니다. 그냥 생기는 경우도 있지만, 성관계로 주로 발생하며 남자친구도 검사를 하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하지만 남자친구에게서는 나오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만약 성관계를 매개로 걸렸다면 성병인가요? 찾아보면 질염과 성병은 다르다고 하는데 전염성 질병을 가진, 나쁘게 말하면 불결한 사람이 된 것 같아 속상합니다.
산부인과에서 STD 검사결과가 Ureaplasma urealyticum, Gardnerella vaginalis, Candida albicans, Ureaplasma parvum 이렇게 나왔어요. 병원에서 궁금한 것들을 못 물어봐서 여기에 남겨요. 저는 현재 21살이고 살면서 3명의 남자와 했는데 첫번째 남자(모솔,첫경험인지 모름)- 17살때 콘돔 없이 2-3번 함 (처음이라 들어간지 모르겠고 사정 했는지 안 했는지 기억 안 남, 이 이후로 나타난 증상 없음) 두번째 남자(모솔,첫경험)-19살때 만나 지금까지 관계 가짐 (콘돔으로 하다가 남자가 정관수술해서 콘돔 없이 질내사정함) 세번째 남자-(모솔,첫경험)21살때 만나 지금까지 관계 가짐(콘돔 끼고 함 콘돔 안에 사정) 최근에 한사람이랑 한 게 아닌 두번째,세번째 남자랑 했고 세번째 남자랑 한 이후 칸디다 증상(두부 으깬 찌꺼기)가 나타남 그래서 병원 방문 두세번째 남자는 첫경험이라는데 저 4균이 생길 수 있나요
남자친구랑 성관계 후 질염 걸린거같아요 밑에 노란색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와요.. 가려움은 현재는 없고 분비물만 많이 나오고 요도에서부터 밑에까지 이어지면서 찌릿한 통증도 어쩌다가 한번씩 있어요 질염인걸까요? 남자친구랑 같이 검사 받고 약 먹는게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