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후 약 복용 시 쌀밥 vs. 구운계란과 양배추, 어떤 게 더 좋을까요?
식사를하고 약을 먹잖아요. 쌀밥을 먹고 약을 먹는게 좋나요? 아니면 구운계란과 양배추를 먹고 먹는게좋나요?
식사를하고 약을 먹잖아요. 쌀밥을 먹고 약을 먹는게 좋나요? 아니면 구운계란과 양배추를 먹고 먹는게좋나요?
식사 후 약을 복용하는 것은 위장장애를 예방하기 위함이에요. 쌀밥은 소화가 잘 되고 위에 부담을 덜 주는 편이기 때문에, 약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경우라면 쌀밥을 먹고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반면에 구운 계란과 양배추는 단백질과 섬유질을 제공하여 포만감을 줄 수 있으며, 단백질과 섬유질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러한 식사를 선택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약물 복용 지침을 우선으로 하고, 특별한 지침이 없다면 개인의 소화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식사 후 또는 식사 시 복용이 가능한 약이라면 쌀밥이나 구운 계란과 양배추 모두 문제가 되지 않아요. 다만, 의약품을 복용하기 전후에는 유제품, 커피, 자몽주스 등은 약물에 따라 효능이 떨어지거나 악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새 역류성 식도염과 위염이 둘 다 생겨가지고 속이 너무 불편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니 양배추 영양제를 추천하더라고요. 근데 양배추즙과 양배추환이 있는 것 같던데, 양배추즙이 워낙 맛이 없다는 얘기가 많아서 환이 나을까 싶기도 한데, 효과는 뭐가 더 좋은 건지 궁금합니다. 그래도 액상이니 흡수율은 양배추즙이 나을까요?
위궤양은 있었는데 나아진 상태고 위에 염증이 좀 있데요 근데 제가 상태에 비해 너무 많이 아파해서 병원약먹고 있어요 위보호하는데 양배추즙이 좋데서 가열이나 압축 안 하고 착즙만 한 양배추즙을 사먹을까 고민중인데 양배추가 식이섬유라 소화가 안 된다는 말이 검색해보니 있어서요 ㅠㅠ 생양배추를 얇게 채칼로 해서 꼭꼭 씹어먹는게 좋을까요 양배추즙을 먹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양먹고 나서 양배추즙을 먹는게 좋을까요 양먹고 밥소화되는 오후3시쯤에 먹으면 좋을까요??!
몇달간 변이 잘부서지는 변이나 토끼똥같은 변이 주로 나옵니다. 배가 아프거나 그런건 없는것 같습니다. 식사는 주로 계란 닭가슴살 밥에 양배추 당근 파프리카 김치 등의 야채를 400그램 먹으려고 합니다. 식사를 하루 2번하는데 채소만 1일 정량을 맞춰먹어서 상대적으로 다른 게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아니면 양배추 같은 야채가 문제일까요. 근데 양배추를 처음 먹었을때는 변이 매우 잘 나왔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