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즈의 흰색 위약은 복용하지 않아도 되나요?
박OO • 2025.10.18
야즈의 마지막 4정은 위약으로, 약의 형상만 띄고 실제 의료 효과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긇다면 4일간은 이 흰색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가요?
경구피임약
야즈의 마지막 4정은 위약으로, 약의 형상만 띄고 실제 의료 효과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긇다면 4일간은 이 흰색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되는 것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질문자님의 이해가 정확합니다. 야즈의 흰색 정제는 위약(가짜 약)으로 실제 약효가 없습니다. 이 흰색 정제는 28일 복용 주기를 잊지 않도록 돕는 역할만 하므로, 4일을 정확히 세어서 휴약기를 지킬 수 있다면 복용하지 않아도 됩니다.
즉, 연분홍색 활성 정제 24정을 모두 복용한 후, 흰색 정제를 복용하는 대신 4일간 휴약 기간을 가진 후 새로운 팩의 연분홍색 정제를 시작하셔도 무방합니다. 중요한 것은 휴약 기간이 정확히 4일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야즈 5팩째 복용중입니다 오늘 먹은걸 깜빡하고 중복으로 먹어버렸는데 어떡하나요? 오후1시쯤 1알 오후 9시쯤 한알 복용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흰색위약도 한개 건너뛰고 다음팩 복용 해야하나요?

야즈 위약은 걸러도 되는거죠?

난소낭종으로 야즈 복용중 입니다. 핑크색 약은 다 먹었는데 흰색약도 먹는 건가요? 안 먹어도 상관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