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에 인파선멍울이 하루하루 크기가 변하는데, 이것은 좋은 현상인가요?
목에 인파선멍울이 하루하루. 작아젔다가 크기가변하가있씀니다 좋운현상인가요 생긴지는 오래되었는데요작아지니 좋킨하네요
목에 인파선멍울이 하루하루. 작아젔다가 크기가변하가있씀니다 좋운현상인가요 생긴지는 오래되었는데요작아지니 좋킨하네요
목에 임파선 멍울이 하루하루 크기가 변하는 것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파선이 비대해지거나 염증 반응이 일어나는 증상으로, 감염증에 의한 임파선염의 경우에는 눌렀을 때의 통증과 피부의 발적을 동반할 수 있어요. 멍울이 작아졌다가 다시 커지는 것은 면역 체계가 반응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으나, 정확한 상황은 경과를 꾸준히 관찰해 보시며 충분한 안내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멍울이 오래 지속되거나 크기가 계속 변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멍울이 통증을 동반하거나, 발열, 체중 감소 등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부분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지 않은 양성이거나 일시적인 바이러스 감염증 등에 의한 경우가 많지만, 결핵이나 악성종양에 의한 임파선염인 경우에는 빠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비인후과나 감염내과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목에 멍울이 크기가 작아지는 이유
오늘 목 멍울 검사를 했는 데 만져보시더니 말랑하고 몇년 째 크기가 그대로여서 초음파 검사를 안해도 될 거 같다고 말씀해주시더라고요 딱딱해지면 전문 병원에서 검사 맡아보라고 하셨어요! 근데 이게 크기가 꽤나 크고 신경쓰이는 데 말랑하고 아프지 않는 멍울이 2년동안 지속되면 정말 괜찮은 걸까요!? 아니면 전문 병원에 가서 초음파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시험기간 고3인데요 제가 목 멍울이오른쪽측면에 그동안 가끔씩 있어왔는데 크기가 손톱보다도 작은 크기고, 그동안 생겼다 또 사라졌다 해서 크게 신경쓰지않았거든요. 만지지않으면 딱히 통증도 없구요. 이게 목 운동(돌리기)하다가 좀 팽팽하게 너무땡겼다 싶을때 만져보니 있던 적도 있어서 그동안 심각하게 생각하지않았는데 오늘 머리감다 우연히 턱을 움직였는데 오른쪽턱선과 목이 이어지는 부분에 멍울이 전보다 크게 생겼더라구요. 턱선쪽에는 처음 생겼고, 크기도 전보다는 커서 갑자기 걱정되네요ㅠ 단순히 면역력때문이라면 잘자면 되는걸까요? 그리고 만지면 증상이 악화되는지도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