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 욱신거림과 냉이 많이 나올 때, 질염인지 어떻게 구분할까요?
왼쪽 아랫배가 욱신거리고 냉이 많이 나오는데 질염일까요
왼쪽 아랫배가 욱신거리고 냉이 많이 나오는데 질염일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냉은 투명하거나, 살짝 불투명한 하얀색으로 점성을 띠거나 묽을 수 있어요. 냉은 여성의 건강 상태, 감염, 호르몬 주기에 따라서 양상이 변화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배란 전, 생리 전, 질염 증상이 있을 때 평소보다 냉의 양이 증가한다 해요. 개인에 따라서는 배란기에 냉이 물처럼 흐는 경우도 있고, 점액이 응고되어 젤리처럼 보이는 경우도 있다 해요.
특히 평소보다 냉이 증가한 상황에서 냉의 색이 노란빛 등으로 변하고 악취, 가려움증을 동반한다면 질염일 가능성이 있으며, 생리주기에 관계없이 늘 냉이 많다면 자궁질환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어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20일부터 피 섞인 냉이 나오는데 오늘 29일에는 피 양이 평소보다 좀 더 많았어요. 생리라고 보기엔 좀 이상하고 유방통도 없어요… 게다가 지금은 왼쪽 아랫배에 통증이 있는데 생리예정일이라 왼쪽 아랫배가 아픈걸까요? 저는 고등학생이고 성경험이 없어요. 피섞인 냉이 나오는 날까지 시험기간이었고 그래서 잠 많이 못자고 살도 많이 빠졌는데 이거 때문일까요? 배란일에 나오는 혈이라기엔 좀 이상한데..

일주일 좀 넘게 피 조금 섞인 냉이 나오고 10분 전 부터 왼쪽 아랫배 자궁 왼쪽 쯤이 아파요. 성관계는 해본적 없어요

관계 직후에는 갈색냉이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관계 후 48시간이 흐른 시점에 발견하여 관계 후 72시간이 지금까지도 소변을 보고 닦을 때 갈색냉이 묻어나오고, 속옷에도 500원 동전 크기로 갈색 냉이 묻어있습니다. 관계 후 하루 정도 흘렀을 때에는 하체 대부분이 아팠으나, 현재에는 왼쪽 아랫배를 포함한 근육이 아픕니다. 아 그리고 자궁 왼쪽에 손을 넣어 만질 수 있을 만한 부위에 작은 근종이 있습니다. 혹시 질염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