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 수술 후 생리양 감소, 폐경 징후인가요?
자궁근종 로봇 수술 후 두번째 생리인데… 생리양 감소했어요… 시작하진 하루인데 한방울씩 ㅠ 주기는 맞는 거 같구요 . 제가 나이가 있어서 87년생 혹시 폐경이 되려고 하나요 ? ㅠ
자궁근종 로봇 수술 후 두번째 생리인데… 생리양 감소했어요… 시작하진 하루인데 한방울씩 ㅠ 주기는 맞는 거 같구요 . 제가 나이가 있어서 87년생 혹시 폐경이 되려고 하나요 ? ㅠ
자궁근종 수술 후 생리 양의 변화는 흔히 발생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수술 후 몸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생리 양이나 주기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1987년생이시라면 아직 폐경이 시작될 가능성은 낮지만,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정확한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주기와 양상은 내부/외부의 영향으로 얼마든지 변경될 수 있으며,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약물 복용, 호르몬 변화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생리 주기나 양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리 양의 변화가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꼭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 갑상선질환 등 다른 원인과의 감별도 필요할 수 있으므로 초음파 검사 등을 통해 원인 부위를 조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검진 시에 산부인과 초음파 등을 추가로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47세 여성입니다. 오늘 자궁검사를 받았는데~ 자궁에 근종이 8.6cm라고 하는데요.. 평소에 생리양이 많은것도 아니고.. 생리통도 심하진 않습니다. 요즘 갱년기라서 생리주기가 틀어지고.. 생리통이 살짝 심해지긴했는데요.. 병원에서는 사이즈가 커서 수술을 권하고있는데요..꼭 수술이 필요한 상황인가요? 인터넷을 찾아보니 폐경기면 근종이 작아지고..생리양이나 생활에 불편이 없으면 굳이 수술까진 필요없다고 해서요..문의드립니다.
자궁근종 수술뒤에 폐경이 온다고 하는데 오나요?
생리량이 많고 통증(통증은 원래 심하긴 합니다)도 심해서 진료를 했더니 자궁근종이 많고 크기도 다양하게 있어서 질초음파와 MRI 검사결과 근종갯수가 많아 근종제거술 보다는 자궁절제술을 하자고 하는데요, 3개월전부터 생리가 없습니다. 43세라 폐경이 될 나이는 아니라 일시적으로 생리중단일 가능성이 높다고 하시는데 만약 폐경이 맞다면 굳이 근종제거술이나 자궁절제술을 할 필요가 없지 않나라는 생각이 들어서 여쭙니다. 자궁절제술을 하려고 생각했으나 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있고 폐경이라면 굳이 수술을 할 필요가 없지 않나해서요. 꼭 수술을 받아야 할까요? 그냥 주기적으로 추척진료를 받으며 관찰하는 것은 어떨까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