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름 고위험군이 저위험군보다 흔하게 발견되나요?
곤지름 고위험군이 저위험군보다 흔하게 발견되고 걸리나요?
곤지름 고위험군이 저위험군보다 흔하게 발견되고 걸리나요?
곤지름은 주로 인유두종바이러스(HPV)의 저위험군, 특히 HPV 6번과 11번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위험군 HPV는 자궁경부암과 같은 암을 유발할 수 있는 바이러스로, 곤지름 발생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적습니다. 따라서 곤지름은 저위험군 HPV에 의해 더 흔하게 발견되고 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위험군 HPV가 검출되더라도 주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경과를 확인하고, 1년에서 2년 정도 곤지름이 생기지 않았다면 암으로 이어지지 않고 자연소멸했다고 생각해도 됩니다. 그러나 곤지름을 유발하는 HPV가 체내에서 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재발하는 경우가 있으며, 재발 여부는 증상과 검사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에 고위험군이 아닌 저위험군 곤지름도 방치하면 암이 무조건 생기나요?
Hpv 검사에서 고위험군, 저위험군 6번, 11번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며칠 후 바로 곤지름 진단을 받았는데요, 검사이후로 잠자리는 하지 않았는데 곤지름 진단을 받을수 있는 건가요?
여쭐게잇습니다 Hpv의 번호에 따라서 어떤 것은 곤지름으로 나타나고 어떤 것은 무증상이고 그러는 건가요 (저위험군은 곤지름으로 나타나고 고위험군은 곤지름이 아닌 증상이없고) 아니면 Hpv번호와 관계없이 신체의 면역체계가 바이러스를 잘 막고 있을 때에 무증상 바이러스가 증식하고 있을때에는 사마귀 이렇게 나뉘는건가요? 고위험군은 사마귀도 안나고 무증상인가요? 남자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