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연 7개월, 허리와 다리 통증, 뇌 이상 가능성은?
흡연 이력이 1년 4개월 지금은 금연한지 7개얼 되어가고요. 허리가 전에부터 아팟엇는데 .오십세입니다. 퇴행성일까요.다리쪽도 묵직근하고 .중요한건 평상시 뛰지를 잘 못해요.무슨 문제일까요?뇌의 이상일수도 있나요?
흡연 이력이 1년 4개월 지금은 금연한지 7개얼 되어가고요. 허리가 전에부터 아팟엇는데 .오십세입니다. 퇴행성일까요.다리쪽도 묵직근하고 .중요한건 평상시 뛰지를 잘 못해요.무슨 문제일까요?뇌의 이상일수도 있나요?
금연 7개월을 축하드립니다. 금연은 건강에 매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흡연 이력이 있더라도 금연 후에는 건강 상태가 개선될 수 있습니다. 허리와 다리에 통증이 있다고 하셨는데, 50세의 나이를 고려하면 퇴행성 변화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퇴행성 디스크 질환, 척추관 협착증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이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평상시 뛰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뇌의 이상 가능성을 고려하기 전에 다른 원인을 먼저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뇌의 문제가 있다면 일반적으로 두통, 어지러움, 시야 장애, 언어 장애 등의 다른 신경학적 증상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신경과나 정형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현재 겪고 계신 증상에 대해 자세히 상담하시고, 필요하다면 MRI나 CT 스캔과 같은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내분비내과에서의 진료도 고려해볼 수 있으며, 만약 통증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상급병원에서의 내과 검진을 통해 입원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흡연이력이1년4개월이고 금연한지 7개월됫구요.허리가 뻑적지근한진 4년전 부터 현재는 다리쪽도 묵직근하고 평상시에 뛸수가 없고 .두려움에 자신감을 잃었습니다. 어떤이유일까요.기가 허하고.빙의가 있고.몸이 천근만근 무거워요
요즘 갑자기 하루종일 다리가 자주 저리고 특히 밤이 되면 많이 저려요 양쪽 번갈아가며… 특별히 오래 서있거나 운동을 하는 등의 일은 없었고요 그거 말고도 아랫배가 콕콕 찌르는 느낌이 좀 있었고 허리가 좀 아팠어서 혹시 신경 문제인가 싶기도 했는데요 배에 세로줄로 뭔가 임신선처럼 줄이 생겨서 인터넷 보니 뇌하수체 종양으로 호르몬이 흐트러지면 그럴 수 있다더라고요 그렇다기엔 경구피임약 복용 반년 넘어서 호르몬 안정적일 것 같은데… 뇌하수체종양 대표적 증상인 시야 감소나 보는 데에 불편함은 전혀 없어요 왜 이런 건가요? 다리 저리고 허리 아픈게 불편한데 원인으로 어떤 게 있을 수 있나요ㅠ 두면 괜찮아질까요? 20대 초반이에요
4개월전 허리 통증이 시작돼서 지금까지 침상안전, 걷기운동 했더니 허리 통증은 괜찮아짐 근데 다리 방사통이 생김 통증이 심한건 아니고 경미하게 있을때가 있고 다리가 저리기 전 이상한 느낌이 계속 듦 신경외과 가면 무조건 주사 맞아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