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 수술 후 눈이 꺼끄러운 이유는?
백내장 수술을 하고 한달넘게 지났습니다 눈이 좀 꺼끄러운데 왜그럴까요
백내장 수술을 하고 한달넘게 지났습니다 눈이 좀 꺼끄러운데 왜그럴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백내장 수술 후 한 달이 넘게 지났는데도 눈이 간지러우셔서 불편하실 것 같아요.
백내장 수술 후에는 눈물층이 불안정해져서 건조감과 간지러움이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연령이 높으신 경우에는 안구 건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날 수 있어요.
또한 수술 후 사용하는 항염증제, 항생제, 녹내장 안약 등이 결막을 자극하거나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간지러움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간지러움이 지속된다면 인공 눈물을 사용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절대 눈을 비비거나 강하게 압박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만약 간지러움이 계속되거나 충혈, 눈곱 등의 다른 증상이 함께 나타난다면, 염증이 있을 가능성도 있으니 수술을 받으신 안과를 다시 방문하여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빠가 백내장 수술 했는데 한쪽눈만 뭐가 낀 것 같이 흐려. 기본으러 한 게 아니라 초점을 넣어서 그럴까? ㅠㅠ 필름 삽입을 잘못해서? 글씨 볼 때도 일반적으로 볼 때도 그래. 이거 왜그런거야?

문의드립니다. 80대 어머니께서 두눈을 다 백내장 수술을 하셨는데요. 수술하신지는 시간이 좀 흐르셨는데요. 눈이 핏대가 서고 눈이 좀 찝찝하시다고 하십니다. 그리고 티비를 보실때 보면 한쪽 눈이 감겨 있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신경을 쓰시면 눈을 뜨곤 하십니다. 왜? 눈이 감기고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시는지요?

백내장이 있던 상태였습니다. 한쪽은 좀 심했고 한쪽은 덜했어요. 심하지 않은쪽 눈이 유난히 뭔가 답답하고 눈곱이 낀것처럼 계속 불편해서 인공눈물도 수시로 넣기도 했고 눈가를 계속 수건같은걸로 닦기만하다가 백내장때문인가 싶어서 고민끝에 서울 대학병원에서 백내장수술을 했습니다. 수술은 잘돼서 뿌였던부분도 이젠 잘보이는데 그 답답한 느낌은 그대로라 수건으로 눈주변을 계속 닦듯이 비비게 되는데.. 어떤 이유로 이런 증상이 있을 수 있을까요? 60대이고 심한 지성피부입니다. 피부질환인지 안구질환인지 잘 모르겠는데 의심가는 병명이 혹시 있으실까 해서 문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