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전이 확인은 CT 촬영으로 가능한가요?
난소암 전이는 ct촬영으로 알수없나요? 암이긴 한데 모양이 나쁘지않고 전이된걸 확인하려고 mri를 찍으신대요. Ct 촬영으로는 전이된게 안보이나요?
난소암 전이는 ct촬영으로 알수없나요? 암이긴 한데 모양이 나쁘지않고 전이된걸 확인하려고 mri를 찍으신대요. Ct 촬영으로는 전이된게 안보이나요?
난소암의 전이 여부는 CT 촬영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CT는 종양의 크기와 위치, 그리고 전이 여부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상 진단 도구입니다. 그러나 난소암은 상당히 진행되더라도 증상이 경미하거나 모호할 수 있으며, 신체 검사와 진찰만으로는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CT 촬영으로 전이 여부를 확인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MRI를 통해 더 정밀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어 추가적인 정보를 위해 MRI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환자의 상태와 필요한 정보를 바탕으로 CT와 MRI 중 적절한 검사를 선택하게 됩니다. 따라서 CT 촬영으로 전이된 부분을 확인할 수 있지만, 더욱 정확한 평가를 위해 MRI를 추가로 시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주일 내 2번의 복부 ct 촬영 난소암이 발생할 확률을 높일 수 있나요? 이렇게 짧은 기간의 ct 촬영은 암의 발생을 필연적으로 일으키는게 아닌 확률을 높인다는 뜻인가요??
난소암 걸릴까봐 무서워서 막 강박적으로 배 만져보면서 종괴가 있는지 확인하고, 복부팽창인지 거울로 확인하는데 난소암 발병확률이 1.3%라네요..?이 정도 확률이면 이렇게 강박적으로 확인할 필요는 없는거죠?
난소암이 무서워요 가족력 전혀 없어요 근데 인터넷 커뮤니티에도 난소암 진단 받았다는 사람 엄청 많고 유튜브에도 난소암 투병일지 엄청 많이 떠요 1.난소암 드문 암인데 인터넷에 왜 이렇게 많이 뜨나요? 2.난소암 조발생률 10만명에 12명이고 기대수명까지 살 때 난소암 걸릴 확률이 1%인데 이거 종합해서 난소암 걸릴 확률이 얼마나 적은지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난소암 걸릴 확률 1%랑 같은 확률을 가지는 사건도 예시로 들어주세요 너무 무서워요 안심 좀 시켜주세요 3.3개월전 복부ct정상, 산부인과 초음파 정상, 2개월전 산부인과 복부초음파 정상, 1개월전 정상이었으면 난소암 걱정 안해도 될까요? 4.골반이나 서혜부가 가끔 쑤시는데 검사 결과 고려했을 때 이건 난소암 때문일 확률은 적죠? 골반통증은 난소암 말기라고 들어서요 5. 그리고 다음 산부인과 정기검진은 1년 뒤에 해도 될까요? 지금 정상이었으면 1년 뒤에 검사해도 정상일 확률이 높죠? 갑자기 난소암 2기,3기 이러지는 않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