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기능항진증과 갑상선기능저하증의 완치 가능성과 줄기세포 치료의 효과는 어떤가요?
갑상성기능항진증이나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완치의 개념이 존재하나요? 혹은 이론상으로라도 줄기세포 치료를 통해 본래의 컨디션으로 되돌리는 시도를 할수 있을까요?
갑상성기능항진증이나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완치의 개념이 존재하나요? 혹은 이론상으로라도 줄기세포 치료를 통해 본래의 컨디션으로 되돌리는 시도를 할수 있을까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과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각각 갑상선 호르몬의 과다 분비와 부족으로 인한 질환입니다. 이 두 질환 모두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관리하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조절할 수 있지만, '완치'라는 개념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의 경우, 약물 치료, 방사성 요오드 치료, 수술 등을 통해 호르몬 수치를 정상화할 수 있으며, 일부 환자에서는 치료 후 장기간에 걸쳐 안정적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환자에서는 재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의 경우, 대부분의 환자는 갑상선 호르몬 대체 요법을 통해 증상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는 평생 지속해야 할 수도 있는 치료 방법이지만, 적절한 호르몬 수준을 유지함으로써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합니다. 줄기세포 치료에 대해서는 현재까지 갑상선 질환에 대한 줄기세포 치료는 실험적 단계에 있으며, 일반적인 치료법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지 않습니다. 이론적으로 줄기세포를 이용하여 갑상선 조직을 재생하거나 복구하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지만, 이는 아직 초기 단계이며 실제 임상 적용까지는 많은 연구와 시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갑상선 질환의 표준 치료법을 따르는 것이 가장 적절하며, 줄기세포 치료에 대한 추가적인 연구 결과를 기다려야 할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작년에 갑상선 기능저하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겪고 호르몬 수치는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요즘도 피곤하면 갑상선이 아프긴한데 로게인폼 써도상관없나요?
15년전에 갑상선기능 항진증으로 메티마졸? 이였나.. 약을 복용했었는데 몇일전 갑상선 기능 저하증소견이있어서 병원에서 씬지로이드0.05mg? 처방받아서 먹게되었는데 감비환을 복용중이였는데 감비환을 복용해도 되는건가요?;;그리고 왜 갑상선 항진증이였다가 이번엔 저하증이된건지,,ㅠㅠ
갑상선암 가능성있을까요? 제나이는 17세(만16)이고 갑상선기능 저하 향진증이 자꾸 반복됩니다 저하증일때도있고 향진증일때도있는게 반복됩니다 가족력은 없고 외할머니 대장암이시고 갑상선 양성결절있으시고 어머니께서도 갑상선양성결절있으십니다. 항진증 저하증이 자꾸반복되는데 이게 갑상선암증상에포함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