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 유발물질 피검사 후 없어질 수 있을까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없어질수도 있나요 피검사를 하니깐 없어졌다고해서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없어질수도 있나요 피검사를 하니깐 없어졌다고해서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한 반응은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수 있어요. 어떤 경우에는 특정 알레르기 유발물질에 대한 민감도가 감소하여 알레르기 증상이 사라지거나 약해질 수 있습니다. 피검사 결과 알레르기 반응이 없어졌다고 나왔다면, 현재 그 물질에 대한 민감도가 낮아졌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지만, 이는 개인마다 다를 수 있고, 알레르기 반응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특별한 알레르기원이 없어도 지속되거나 반복적으로 피부발진, 가려움 같은 면역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관련 증상이 지속되거나 걱정이 된다면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포함되지 않은 화장품인데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평소 재채기, 콧물흐름, 코 건조함의 증상으로 알레르기 비염 혈액 검사를 받았는데 검사 결과 의심 물질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약 3년 전까지만 해도 비염이 있는 줄도 모를 정도로 아무런 증상이 없었는데, 작년부터 증상이 너무 심해졌습니다. 특히 재채기 후 흐르는 맑은 콧물로 인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입니다. 알레르기 의심 물질이 없는 경우에도 비염 치료를 받을 수 있을까요? 인터넷에는 대부분 알레르기 비염에 대해서만 다루더라고요.
특정 시기(8월 말~9월 중순즈음)에 유난히 알레르기가 심해지곤 합니다. 처음부터 그랬던건 아니고 대략 13~14년 전부터 그러기 시작했고요. 알레르기 증상이 없을 때 병원에서 알레르기 검사(MAST) 시행했고, 총ige가 200대로 정상 수치보다 높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나. 다만 특정 물질에 대한 ige에는 특이점이 없었고, 최대가 class 3정도였습니다. 다만 지금껏 알레르기 증상을 보였던 물질들은 MAST검사에 포함되는 항목이 없었다는 점,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정도로 증상이 심한 편(심한 눈 충혈, 심한 콧물과 재채기, 기침 등)이나 MAST 상으로는 알레르기의 특정 원인이 드러나지 않는 경우 더 정확하게 시행할 수 있는 검사가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