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질 입구 부분에 동글동글한 점막이 있을 때 정상인가요?
여성의 질 입구 윗쪽, 그러니까 질전정 부분에는 원래 평평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점막들이 있나요? 또 질점막이 아니라 주변 소음순 안쪽 부분들도요..! HPV도 음성으로 나왔고, 병원에서도 사마귀는 없다 하셨는데 원래 이렇게 생긴게 정상인건지 궁금합니다..
여성의 질 입구 윗쪽, 그러니까 질전정 부분에는 원래 평평하지 않고 동글동글한 점막들이 있나요? 또 질점막이 아니라 주변 소음순 안쪽 부분들도요..! HPV도 음성으로 나왔고, 병원에서도 사마귀는 없다 하셨는데 원래 이렇게 생긴게 정상인건지 궁금합니다..
질 입구나 질전정 부분에 동글동글한 점막이 있는 것은 정상적인 변이일 수 있습니다. 여성의 외음부와 질 입구 주변은 개인마다 모양이나 크기, 색깔 등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전정 부분에는 바르톨린샘과 스키네샘 같은 작은 샘들이 있어서 이 부위가 약간 돌출되거나 동글동글해 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소음순 안쪽 부분도 개인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질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HPV 검사 결과가 음성이고, 의사 선생님이 사마귀가 아니라고 판단하셨다면, 특별한 문제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불안하거나 이상을 느끼시는 경우, 다른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 또는 정기적인 검진을 위해서라도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지속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상적인 변이와 구별해야 할 질환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질 입구부분이 물에 분것처럼 하얀색인데 정작 가려운건 질 내부가 아닌 외음부입니다 냉이 나오거나 냄새가 나는건 전혀 없구요 일주일 전이 마지막 관계였는데 그때 조금 건조한 상태에서 삽입을 해서 외음부가 살짝 쓰렸거든요 간지러운 것도 딱 그부분이라 나으면서 간지러운거겠거니 하고 혹시볼라 한번 볼 생각으로 사진을 찍어봤는데 질 입구가 저렇게 하얀색이더라구요 돌기는 아닌것같고.. 이런 경우는 뭔가요?? 분비물 냄새 질내부가려움은 아예 없어요
STD검사 질 분비물 검사 받았는데요 검사 당일날 검사 받기전에 아침에 질 세척은 아니구 여성청결제로 외음부를 닦았어요 질 입구 부분도요 그냥 평소 외음부 닦듯이 닦고 검사하러 가서 검사 받았는데 검사 결과에 영향이 있을까요..? 걱정돼서요
질 입구 바로 근처 질 점막과 동일한 색상인 (핑크빛) 동그란 5mm 정도의 돌기가 대칭으로 생겼습니다. 문지르면 말랑말랑하고, 주변 점막과 색상이 동일하고, 한달동안 크기 변화나 주변으로의 전파가 없었습니다. 찾아보나 질전정 유두종이라는 게 있더라구요. 작은 동네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위에 이유들로 정상조직인 것 같으나 애매한 면이 있으니 집에서 유의깊게 살펴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살펴보던 도중 힘들 줘서 당겼더니 뿌드득 소리와 함께 덩어리의 일부가 떨어졌고, 피가 났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 높은 확률 곤지름이라고 판단할 수 있을까요? 질 전정유두종도 힘을 줘서 당기면 피가 나고 떨어질 수 있나요?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