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내시경 후 용종 일부만 제거, 암 가능성은?
대장내시경을 했는데 용종제거 안하고 일부만 떼서 조직검사한다고 합니다 보통 이러면 암일 가능성이 큰가요?
대장내시경을 했는데 용종제거 안하고 일부만 떼서 조직검사한다고 합니다 보통 이러면 암일 가능성이 큰가요?
대장내시경 중에 발견된 용종을 일부만 제거하여 조직검사를 하는 경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어요. 용종의 크기나 모양, 위치, 수량 등에 따라 전체를 제거하기 어려울 수도 있고, 내시경 중에 발견된 용종이 악성일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먼저 조직검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있어요. 용종이 암으로 발전할 가능성은 용종의 종류와 크기, 세포의 이상 유무 등에 따라 달라집니다. 대부분의 용종은 양성이지만, 아데노마(선종)와 같은 특정 유형의 용종은 시간이 지나면서 암으로 발전할 위험이 있어요. 그러나 용종이 크기가 작더라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둘 시 암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제거하는 것이 좋아요. 조직검사 결과를 통해 용종의 성질을 정확히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한지 결정하게 됩니다. 따라서 용종 일부만 제거하고 조직검사를 한다고 해서 반드시 암일 가능성이 크다고 단정할 수는 없어요. 조직검사 결과를 기다리시고, 의사의 설명을 듣는 것이 중요해요. 조직검사 결과에 따라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민이 크시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 보는 것이 좋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대장내시경 받았는데 용종크기가 커서 일부만 떼서 조직검사 먼저 받는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가 흔한가요? 암일 가능성이 높을지 궁금합니다
대장내시경 용종제거 후 관계는 몇일부터 가능해요?
대장내시경을 받았는데 용종이 커서 우선 제거는 안하고 일부만 떼서 조직검사를 했습니다. 일부만 떼서 조직검사를 해도 암여부를 알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