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후반, 몸에 붉은 반점이 늘어나는데 혈관종인가요? 치료 필요한가요?
몸에 난 붉은 반점이 점점 많아지네요 나이는 40대 후반입니다 괜찮은건가요? 치료받아야 하나요 ? 혹시 혈관종인가요?
몸에 난 붉은 반점이 점점 많아지네요 나이는 40대 후반입니다 괜찮은건가요? 치료받아야 하나요 ? 혹시 혈관종인가요?
40대 후반에 몸에 붉은 반점이 늘어나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혈관종도 그 중 하나의 가능성이지만, 다른 피부 질환 또는 내부 질환의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노인성 혈관종, 거미모양 혈관종, 벚꽃 반점 등 다양한 형태의 혈관 관련 병변이 있을 수 있고, 이외에도 피부염, 알레르기 반응, 감염 등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수도 있어요. 치료의 필요성은 반점의 원인과 그로 인한 증상, 개인의 건강 상태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대부분의 혈관종은 악성이 아니고, 증상이 없는 경우 많은 사람들이 치료하지 않고 관찰만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반점이 빠르게 증가하거나, 크기가 커지거나, 통증, 가려움, 출혈 등의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에는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반점의 모양, 크기, 분포 등을 관찰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검사(예: 조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으시면 가까운 피부과를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어느순간 없던 갈색반점이나 단순 반점이 아니라 조그만하게 혈관? 붉은점들이 가운데에도 진하게 보이는데요.. 이게 안없어지네요. 자반증인가요? 아니면 혈관종인가요..? 치료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거미혈관종 인가요? 레이저 치료만이 답인가요?
엄마가 가슴쪽에 하나랑 배에 하나 저렇게 붉은 반점이 생겼는데 뭔지 알 수 있을까요?? 대상포진은 아닌 거 같고 검색해보니 체리혈관종이랑 제일 비슷하게 생긴 거 같긴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