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을 짜서 진물이 나왔는데 몸을 닦으면 더럽나요?
씻을 때 여드름을 짰는데 그곳에 진물이 나왔는데 그걸 수건으로 닦고 몸 전체를 닦았는데 진물 많이 더럽나요?
씻을 때 여드름을 짰는데 그곳에 진물이 나왔는데 그걸 수건으로 닦고 몸 전체를 닦았는데 진물 많이 더럽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을 짜고 나온 진물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상태로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요. 따라서 여드름에서 나온 진물이 다른 부위에 닿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진물이 묻은 수건으로 몸을 닦는 것은 감염을 퍼뜨릴 위험이 있으므로, 여드름 부위는 깨끗한 수건이나 티슈로 가볍게 닦아내고, 다른 부위를 닦을 때는 새로운 깨끗한 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를 깨끗하게 씻고 건조한 환경을 유지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소독제를 사용하여 감염을 예방해야 합니다. 만약 여드름 주변까지 부어 올랐다면 염증에 대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으니,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귀 안쪽에서 진물이 나서 면봉에 소독약(에탄올)을 적셔서 귀 안쪽을 약간 닦았는데 문제가 될까요...?

귀에서 자꾸 진물이 나오고 딱지가 생겨서 계속 뜯다보니 귀가 파였어요 혹시 이러다 귀가 잘리는거 아니겠죠?

너무 가려워서 긁었더니 진물이 나와서 비판텐과 쎄코론지 크림을 발랐는데 이렇게만 발라도 괜찮아질까요?? 진물이 딱지가 되고 괜찮아지지는 않아요 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