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색전술 후 생리 주기 길어지고 피비침만 있는데 이유는?
3년전 생리과다로 자궁근종색전술 시술 한후 생리양은 줄었으나 주기가 길어지고 현재는 생리기간 9일이 지났으나 피비침만 있는 정도, 배란전에도 살짝 치비침이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3년전 생리과다로 자궁근종색전술 시술 한후 생리양은 줄었으나 주기가 길어지고 현재는 생리기간 9일이 지났으나 피비침만 있는 정도, 배란전에도 살짝 치비침이 있습니다. 왜 이럴까요..
자궁근종색전술 후 생리 주기가 길어지고 피비침만 있는 현상은 자궁 내막의 변화나 호르몬 변화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색전술은 자궁근종으로 인한 과다출혈을 줄이기 위해 시행되는데, 이로 인해 생리 주기나 양이 변할 수 있어요. 배란 전후에 피비침이 있는 경우도 호르몬 변화나 자궁 내막의 상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불편함을 초래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초음파 검사나 혈액 검사를 통해 보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생리 불순이 반드시 자궁질환과 연관된 것은 아니며,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체중변화, 약물복용, 호르몬이상 등 몸상태의 변화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어요. 하지만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 자궁질환, 내분비 질환 등 다양한 질환이 원인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산부인과 검진을 받아 보시길 권유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으로 근종수술 후 첫 생리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소량이라도 길어지나요?
생리가 길어지는데, 원인이 궁금합니다. 저는 20대 중반 여성입니다. 10월 10일 탈모주사(스테로이드) 를 맞고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양이 적은 출혈이 있었습니다. 원래 생리 예정일이 15일 경이였기 때문에 생리가 조금 일찍 시작했구나 생각했습니다. 근데 10일차인 지금까지 생리가 멈추지 않습니다. 이 전에 탈모주사를 2번 맞았었는데 그때는 문제 없이 일정했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부정출혈을 일으킬 수 있다는 글을 보긴 했는데 앞서서는 부작용이 없었기 때문에 생리 주기가 길어지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만 36세 애둘 낳았어요 작년까지만 해도 생리 주기가 30일 31일 일정했는 최근 몇달 37일 40일 이렇게 늘어났어요 폐경 되는건 아닌가 걱정되요... 처녀땐 50키로대 였는데 애 낳으면서 70키로 되었고 4년째 몸무게 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