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넛오일로 질염 외음부에 도포 가능한가요?
코코넛오일을 질염걸린 외음부에 직접 도포해도 될까요?
코코넛오일을 질염걸린 외음부에 직접 도포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코코넛오일은 항균 및 항염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어 일부 사람들에게는 외음부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질염의 원인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질염 증상이 있을 때는 코코넛오일을 바르기 전에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해요. 또한, 코코넛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피부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는지 먼저 테스트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외음부에는 향료, 화학 물질, 방부제 등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는 일반 바디로션보다는 질 보습제 등 외음부와 질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염이라 세나트리플 질정을 사용하는데 외음부에 카네스틴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유럽이 나와 있는데, 비행기를 오래타면서 습하다보니 노란 질염이 발생하고 질염 분비물로 인해 외음부에 세균에 오염된거 같아요. 약국에서 급하게 Gyno pevaryl 을 처방받고 삽입용 약과 도포용 약을 받았는데, 도포한 연고는 오히려 바르니 더 화끈해서 일단 일부는 닦아내었습니다. 혹시 여성 청결제 사용 등 생활과 관련된 도움되는 자세나, 유럽에서 구할 수 있는 도움되는 약을 알 수 있을까요?
브라질리언 로션을 외음부에 바르는것도 안되나요? 질 내는 아닙니다! 또, 약산성 외음부전용 티슈를 너무 가려울때 한번씩 닦아주면 가려움이 덜해지는데 한번씩 사용 가능할까요? 질세정제는 자주가 아니라 이렇게 질염이 심할때 한번은 사용가능한가요? 사람들말로는 질염걸렸을때 질세정제는 오히려 좋지않다해서요. 약국에서 처방전없이 처방받을 수 있는 질정제와 외음부가려움 연고를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