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모톰 후 방수밴드는 어떻게 붙여야 하나요?
맘모톰 후 병원에서 소독후 동그란 벤드를 붙혀주셨어요 샤워할때 방수밴드붙이규 하라던데 그위에 붙여야는지 병원에서 붙여준밴드 떼거 붙혀야는지
맘모톰 후 병원에서 소독후 동그란 벤드를 붙혀주셨어요 샤워할때 방수밴드붙이규 하라던데 그위에 붙여야는지 병원에서 붙여준밴드 떼거 붙혀야는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맘모톰 시술 후 샤워 시 방수밴드 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일반적으로 맘모톰 시술 부위를 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서는 병원에서 붙여준 기존 밴드 위에 방수밴드를 추가로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밴드를 제거하면 상처가 노출되어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샤워 후에는 방수밴드만 제거하고 원래 붙어있던 병원 밴드는 그대로 유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병원 밴드가 젖었다면 깨끗하고 건조한 환경에서 새 밴드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술 부위 관리에 대한 더 구체적인 지침은 시술을 받으신 병원에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유방외과에서 맘모톰 수술을 받고나서 수술부위를 더마본드로 붙여주셨는데 더마본드 바른 부분이 너무 가려워요ㅠㅠ 밤에 무의식중에 가려워서 긁었는데 주변부가 빨개요ㅠㅜㅜ 어떻게 하나요ㅠㅠ

제가 19일에 양쪽가슴 맘모톰 시술을 받았는데, 어제 오른쪽 시술부위에 딱지가 거의 떨어지기 전이라서 제거하였더니 해당 부위에서 피가 수도꼭지처럼 철철 났어요. 오랫동안 지혈이 안 되다가 현재까지도 가슴을 만지다보면 출혈이 어제보다는 아니지만 꽤 나는데 어떤 이유일까요ㅠㅠ 여행갔다가 급하게 올라가는 중인데 걱정돼서 글 올려요

맘모톰 후 혈종 생긴 지 일주일 됐는데 점점 더 커질 수 있는건가요? 그리고 쿡쿡 찌르는 듯한 통증이 계속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