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혈액검사 수치가 몇이면 비임신인가요?
임신 혈액검사에서 수치 몇이 나와야 비임신?
임신 혈액검사에서 수치 몇이 나와야 비임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혈액검사에서는 일반적으로 HCG 수치가 5 미만일 경우 비임신으로 판정됩니다.
임신 혈액검사는 체내 HCG(인간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는 검사로, 이 호르몬은 임신 시 수정란이 자궁에 착상된 후 분비되기 시작합니다.
정상적인 임신의 경우 HCG 수치는 임신 주수에 따라 증가하는데:
따라서 혈액검사에서 HCG 수치가 5 미만으로 나오거나 검출되지 않는다면 비임신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여러 차례 검사에서 같은 결과가 나온다면 더욱 신뢰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경구피임약 복용 중이지만 불안하여 임신 피검사를 했습니다. 수치가 어느 정도여야 확실한 비임신인가요? 0.2 0.3 이런 경우면 보통 확실하다던데 5 미만이기만 하면 되는 건가요? 수치가 2, 3 이렇게만 떠도 찝찝할 것 같은데 이렇게 떠도 마음 놔도 되나요?

생리할 때 쯤이나 생리전에 임신 혈액검사하면 임신 아니어도 수치가 올라갈 수 있나요?

어제 임신햘액검사했는데 뽑은 같은 채혈로 검사한건데 처음에는 수치9로 임신 채혈했던 거 남아서 다시 검사 해보니까 수치 5미만으로 비임신인데 이렇게 같은 채혈이어도 다른 걀과가 나올 수 있어? 그리고 뭐를 더 신뢰해야할까? 혹시나 해서 오늘 다른 뱡원 가서 말씀 드리거 임신피검사 다시 했더니 수치5미만으로 비임신 나왔어 그럼 비임신인거겠지? 더 이상 검사 안 해도 되겠지? 오늘 검사는 관계 후 20일째, 15일째 되는 날 검사했어 신뢰해도 되겠지? 설마 막 내일 모레 다시 검사했는데 임신이거나 그러진 않겠지? 아니 근데 오류로 수치 6도 아니고 9가 나올 수 있어?? 근데 같은 채혈로 다시 했을때는 5미만이긴했는데.. 그래도 불안해서 다음날 다른 병원 가서 피 뽑고 검사했을때도 5미만으로 나오긴 했는데 오류가 나올 수가 있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었는지 궁금해 이런 경우가 나 말고도 있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