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의 열이 나면 챔프시럽은 수유 후에 먹여야 할까요? 아니면 수유 전에도 먹여도 되는 걸까요?
아기가 접종 맞고 열이 나는데 챔프시럽을 수유 후 먹어야하나요? 아님 수유 전에도 먹여도 되나요?
아기가 접종 맞고 열이 나는데 챔프시럽을 수유 후 먹어야하나요? 아님 수유 전에도 먹여도 되나요?
아기가 예방접종 후 열이 나는 경우, 챔프시럽과 같은 해열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챔프시럽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로, 일반적으로 식사와 관계없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기의 위장을 보호하기 위해 수유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기가 수유를 잘 받아들이고 소화 상태가 안정적일 때 약을 주면 위장에 부담을 덜 주고 약물의 흡수도 좋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기의 상태나 특별한 지시가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구체적인 복용 지침에 대해서는 소아과 의사의 조언을 따르거나 약물을 처방받았을 때의 지침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아기가 38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될 때, 해열제를 아이의 개월 수와 몸무게에 맞추어서 복용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발열이 지속되고 아기가 쳐지는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르게 병원 방문을 해 주실 것을 권해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임질균이나 클라미디아는 성접촉에 의해 발생한다고 봤는데 여자가 걸렸을 때는 남자 쪽에서 감염이 된 상태인가요 ? 남자는 어떻게 그 균이 발생하나요?
클라미디아 균을 1년정도 방치했다가 지금 다시 치료중인데 혹시 암으로 번질 가능성이 높을까요?
저는 이번에 처음으로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했고 일주일쯤 지나 성기에 통증이 생겨 비뇨기과를 방문해 검사해보니 클라미디아 균에 감염되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자친구는 지난 2년간 성관계 경험이 없다고 했는데 클라미디아 균에 2년동안 감염되어있을 수 있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