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자님, 걱정이 많으실 텐데요. 명치가 눌리는 느낌과 피가 나오는 증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명치가 눌리는 느낌이 임신 걱정 후부터 시작되었다고 하셨는데, 이는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반응하는 것일 수 있어요. 스트레스는 신체적, 정서적 불편감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가능하다면 스트레스를 줄이는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피가 나오는 증상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가능성이 있어요. 손 삽입으로 인한 질 상처, 스트레스로 인한 부정출혈, 변비로 인한 항문 출혈 등이 있을 수 있어요. 피의 양이 100원보다 작고 선홍색을 띠며, 피가 나오는 것과 배 아픔 외에는 다른 증상이 없다고 하셨는데, 이는 항문 출혈일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변비로 인해 대변을 배출할 때 항문에 압력이 가해져 내치핵 등의 항문 질환으로 인해 피가 나올 수 있어요.
그런데,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질 상처나 쿠퍼액이 묻은 것이 원인일 수도 있어요. 생리가 끝난 후에 손으로 성관계를 가졌다고 하셨는데, 이 때 손에 쿠퍼액이 묻어 있었다면 질 내부에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결국, 질문자님의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요. 가까운 항문외과나 소화기내과, 혹은 산부인과에 방문하여 상세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요약하자면, 질문자님의 명치 눌림감은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피가 나오는 증상은 항문 출혈, 질 상처, 부정출혈 등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