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증상 호전 후 노란가래, 약 추가 복용 필요할까요?
감기때문에 목이 엄청 붓고 노란가래, 콧물이 나왔는데요. 병원가서 항생재 포함 처방약 3일 먹고 모든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가래도 하얀가래로 바뀌고 코막힘, 가래끼는느낌, 목 아픔 다 나아졌어요. 근데 하루 뒤에 갑자기 노란가래가 나와서요. 약을 추가로 먹어야할까요?
감기때문에 목이 엄청 붓고 노란가래, 콧물이 나왔는데요. 병원가서 항생재 포함 처방약 3일 먹고 모든 증상이 완화되었습니다. 가래도 하얀가래로 바뀌고 코막힘, 가래끼는느낌, 목 아픔 다 나아졌어요. 근데 하루 뒤에 갑자기 노란가래가 나와서요. 약을 추가로 먹어야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노란 가래가 다시 나타나셔서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기 증상이 대부분 호전되었고 하얀 가래로 바뀌었다가 갑자기 노란 가래가 다시 나타난 경우, 완전히 회복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만약 노란 가래만 간헐적으로 나타나고 다른 증상(열, 심한 기침, 호흡 곤란 등)이 없다면, 추가로 약을 복용하기보다는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노란 가래와 함께 다시 열이 나거나, 가래 양이 많아지거나, 다른 증상이 악화된다면 항생제 치료가 불충분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병원을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복 과정에서 실내 환기를 자주 하고,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이가 콧물이 줄줄 흐르는 감기에 걸려서 약을 복용하고 있었는데 오늘 새벽부터 콧물이 확줄어들고 숨쉴 때 간헐적으로 가래소리가 나고 기침을 좀더 합니다 병원에 재방문하여 약을 변경해야할까요?ㅠ 복용하고있는 약을 첨부하여 올려봅니다

아기가 알러지가 올라와서 수요일에 가서 3일치 약을 타왔어요~오늘이 3일째 되는날인데 점점 가라앉아서 이제 색도 연해지고 했는데 약을 또 안타와도 되겟죠 ...?

8개월 아기 기침소리가 심하고 코가 꽉 막혔어요. 자다가 노란코인지 노란 가래인지 나와서 노시부로 빼줬어요. 병원 두곳을 갔고 약을 먹어도 호전이 없는데 더 강도 높은 약을 받아야될까요? 열은 37.5도 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