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 제거 후 잦은 물변, 개선 방법은?
담낭을 제거한지가 10개월정도됩니다만 그이후로 물변을 하루에 서너번 보고있습니다 어떻게해야 개선될까요
담낭을 제거한지가 10개월정도됩니다만 그이후로 물변을 하루에 서너번 보고있습니다 어떻게해야 개선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 제거 후 10개월이 지났는데도 하루에 서너 번 물변을 보시는 상황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담낭 제거 수술 후에는 담즙이 지속적으로 소장으로 흘러들어가 지방 소화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 설사나 물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 몇 가지 방법을 시도해 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식이 조절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활 습관 개선도 도움이 됩니다: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소화기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낭 제거 후 지속되는 설사는 담즙산 설사라는 특정 상태일 수 있으며, 이 경우 의사의 처방에 따른 약물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9세 여성으로 담낭 제거수술을 받은후 최근 한주간 잦은 물변이 지속 되고 있는데요 원인과 대처법을 알고 싶습니다.

만성 담낭염의 염증을 줄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식습관 개선으로 담석없는 만석 담낭염 증상이 개선될 수 있나요?

담낭제거술을 받고 퇴원한지 2일차입니다 아직 수술부위 통증이 남아있어 가벼운 걷기 운동과 처방받은 약을 복용하며 회복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가벼운 죽을 먹는 걸 시작으로 저지방 식단을 하며 식단조절 중인데 복부 팽만 느낌과 허리통증 복통과 더불어 잦은 설사 증상이 있습니다 혹시 복부팽만이 담낭제거술 이후 나타나는 수술 후 증후군에 포함되는걸까요 수술 부위에 살짝 멍이 있는거같은데 수술 후 원래 자연스레 나타나는건지 병원에 가봐야하는지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