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싱 후 털이 더 자라는 이유는 다낭성난소증후군과 관련이 있을까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면 레이저제모해도 오히려 털이 더 날 수 있다던데 저는 다낭성은 아니라했거든요 근데 왜 왁싱했을때 털이 오히려 더 많이 자라는걸까요ㅠㅠ 피부도 하얀데ㅠㅠ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면 레이저제모해도 오히려 털이 더 날 수 있다던데 저는 다낭성은 아니라했거든요 근데 왜 왁싱했을때 털이 오히려 더 많이 자라는걸까요ㅠㅠ 피부도 하얀데ㅠㅠ
왁싱 후 털이 더 자라는 것처럼 느껴지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왁싱은 모근을 제거하는 방법이지만, 개인에 따라 모발의 성장 주기가 다를 수 있고, 왁싱 후에는 모발이 다시 자라면서 더 두껍고 짙게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모발이 처음 자라날 때 끝이 뾰족하지 않고 둥글기 때문이에요. 다낭성난소증후군(PCOS)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털이 더 많이 자라거나 두꺼워질 수 있는 상태이지만, 이전에 다낭성 난소 증후군에 대한 소견이 심하지 않다고 하셨다면, PCOS가 없는 경우에도 유전적 요인이나 다른 호르몬 변화로 인해 털이 더 자랄 수 있어요. 레이저 제모는 모근을 파괴하여 털의 성장을 억제하는 방법이지만, 개인의 호르몬 상태나 피부 타입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고, 오히려 피지선이 자극되어 모낭염 유발의 원인이 될 수도 있어요. 털이 더 많이 자라는 것이 걱정된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제모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어서 털이 많이 나있습니다 다낭성이 나으면 깎은후 더이상 자라지 않을까요? 털이 자연적으로 빠지거나 하진 않겠죠?
다낭성 난소증후군과 무성욕인 거랑 관련 있을까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으며, 피부가 안좋고 털이 많습니다 1.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남성호르몬 수치가 높아져서 피부가 안좋아지고 털이 많이 자라는건가요?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면 피부가 나을 수 있을까요? 2.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지 않고 여성호르몬 수치를 높이면 상대적으로 남성호르몬보다 여성호르몬이 더 많아지면서 피부문제나 털 문제가 개선될 수 있을까요? 3. 다낭성난소증후군때문에 피부문제, 털이 과도하게 자라는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치료할 수 있나요? 4. 남성호르몬 수치를 낮추거나 여성호르몬 수치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