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후 빈뇨가 남아있어 병원 방문이 필요할까요?
항생제를 3일 먹어서 이제 다 먹었는데 빈뇨가 남아있는것같아요. 병원에 가는게 좋을까요?
항생제를 3일 먹어서 이제 다 먹었는데 빈뇨가 남아있는것같아요. 병원에 가는게 좋을까요?
항생제를 복용한 후에도 빈뇨 증상이 지속된다면, 병원에 다시 내원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빈뇨는 방광염의 일반적인 증상 중 하나이지만, 항생제 치료 후에도 증상이 지속된다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의사와 상담을 통해 증상의 원인을 파악하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검사를 시행하며,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받을 수 있어요. 따라서 가능한 빨리 병원에 가셔서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장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5월 초에 산부인과 방문해서 방광염 치료받음 : 5일간 항생제 복용하고 통증이 조금 남아있어서 다른 항생제 처방받던 와중에 관리 소흘로(제 잘못입니다...) 다시 재발 -> 이후 비뇨기과 방문했는데 항생제 내성이 있다고 해서 다른 종류 항생제 5일 처방받고 2주 후에 경과를 보자 하셨는데, 많이 나아졌다가 컨디션 난조로 병원 방문 4일 전부터 증상 악화 -> 다시 병원 방문했는데 염증이 남아있다고 하셔서 항생제 처방 이런 상황입니다. 고민중인 부분은 지금 내성이 있는 항생제가 꽤 많아서... 저는 빨리 낫고 싶은데 병원 진료만으로 완치가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더 큰 병원을 가볼지 아니면 비뇨기과를 옮길지 고민중인데 병원의 문제는 아닌걸까요?? 일반 항생제 진료만으로 충분히 나을 수 있는 상황인지 혼란스럽고 힘이 듭니다. 자세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빈뇨나 절박뇨는 없고 요도쪽 통증만 있습니다.
빈뇨증상과 소변이 마려워 참기힘든 증상이 2주전부터 있어서 최대한 참으면서 소변주기를 3시간정도로 늘이고, 비뇨기과에도 방문해서 요도염증상을 받아 항생제치료도 끝났는데 아직 위에 두 증상이 남아있어요 한번 더 비뇨기과 방문해야할까요?
방광염 증상으로 소변검사 진행 후 염증 수치가 높다는 검사 결과로 3일치 약과 항생제 주사를 처방받았습니다. 3일 후 병원에 재방문하여 검사한 결과 조금의 염증이 남아있어 동일약으로 3일치 처방 받았습니다. 동일약이지만 어제부터 약복용 후 소화불량, 메스꺼움, 설사 증상이 나타나서 힘드네요. 증상이 완화되었을 경우 병원에 방문하지않고 약 복용을 중단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