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37살인데 자궁경부암 주사 필요한가요?
최OO • 2024.09.26
남편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으려고 하는데 인터넷에 보니 25살까지만 접종하라고 나오던데 지금 남편 나이는 37살입니다. 지금은 맞을 필요 없나요?
산부인과
남편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으려고 하는데 인터넷에 보니 25살까지만 접종하라고 나오던데 지금 남편 나이는 37살입니다. 지금은 맞을 필요 없나요?
자궁경부암 예방 백신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에 대한 예방효과가 있어 남성에게도 접종이 권장되고 있습니다. 남성의 경우 연구를 통한 임상적 적응증은 만 26세까지라고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가다실9의 접종 연령이 만 45세까지 넓어지면서, 보다 다양한 연령대에서 HPV 관련 질환과 자궁 관련 질환 예방이 가능해졌습니다. 따라서 남편분의 나이가 37세라 하더라도 접종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성경험으로 인해 특정 유형의 HPV에 노출되었다 해도, 다른 유형의 HPV 감염으로 인한 질환 예방 효과가 있어 백신 접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성생활이 활발한 경우나 HPV 감염 위험이 높은 경우에는 접종이 더욱 권장됩니다. 정확한 상담을 위해 가까운 병원이나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자궁경부암 예방 주사를 26살에 한번 맞았습니다. 보니깐 세번을 맞아야 되던데 맞나요? 지금 만으로 38살 입니다. 가다실 9을 맞으라고 하던데 다시 세번 맞아야 되나요? 남편도 같이 맞으려고 하는데 세번 맞나요?
제가 중학생쯤에 자궁경부암 1차를 맞았는데 그 뒤로 안맞아서요 19살인데 다시 자궁경부암 주사를 맞아도 되나요??
성관계를 이미 한 사람은 자궁경부암 예방 주사를 맞을 필요가 없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