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기간이 갑자기 짧아진 이유는 호르몬 이상 때문인가요?
저번달부터 생리기간이 3일정도밖에 안돼요 사후피임약은 두달에 한번씩 총 세번 복용했구요 어떤거때문에 자꾸 기간이 짧은건가요? 호르몬이상이라면 남성호르몬이 많아진건가요 아님 여성호르몬이 많아진건가요?
저번달부터 생리기간이 3일정도밖에 안돼요 사후피임약은 두달에 한번씩 총 세번 복용했구요 어떤거때문에 자꾸 기간이 짧은건가요? 호르몬이상이라면 남성호르몬이 많아진건가요 아님 여성호르몬이 많아진건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 기간이 짧아진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후피임약을 두 달에 한 번씩 총 세 번 복용하셨다고 하셨는데, 사후피임약은 고용량의 호르몬을 포함하고 있어 생리 주기와 기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호르몬 이상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이는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의 불균형이나 스트레스, 체중 변화, 과도한 운동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남성호르몬(안드로겐)이 많아지는 경우도 생리 주기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주로 생리량이 줄어들거나 생리 주기가 불규칙해지는 형태로 나타납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호르몬 검사를 포함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질환도 의심해볼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고 질환에 대한 불안감이 크실 경우 가까운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0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부정출혈이 있어서 산부인과 갔는데 스트레스로 호르몬불균형이 왔다고 했어요. 배란일이 없다고 그래서 생리유도제를 맞고 10월 25일부터 31일까지 생리를 엄청 했어요. 양이 엄청 많았어요 중형을 차도 샐 정도로 .. 그 뒤로 11월 8일에 갈색냉부터 조금씩 나오더니 팬티라이너가 다 젖을 정도의 생리혈이 나오고 11월 12일쯤이 돼서 거의 생리가 끝났어요. 3일정도만 생리를 했어요 .. 원래 5-6일은 하는데 왜이렇게 짧게 할까요 ㅠㅠ 전에 양이 많아서 그럴까요 생리주기는 불규칙적입니다
생리기간이 4~5일이었는디 3개월전쯤부터 3~4일로 줄더니 이번에는 2일만 정상적으로 하고 3일째엔 거의 양이 없었어요. 월경증후군은 거의 없는 편이었고 지금도 그래요. 주기는 아주 규칙적인편이고 생리불순 겪은적은 한번도 없었어요. 첫날에 양이 많긴 하지만 중형으로 3~4개정도 쓰는 수준이고 잠 잘 때는 양이 많지 않아요. 작년 말에 결혼했구 올해 말에 임신 계획이 있는데 산부인과를 가봐야할까요? 문제가 있는 걸까요?
생리기간이 원래 6일정도 됐었는데 오늘 3일차인데 거의 안나와용 주기가 갑자기 짧아졌는데 원인이 뭘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