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팔에서 연속으로 혈액검사해도 되나요?
류마티스 내과에서 쇼그레증후군 진단으로 혈액검사 피를 뽑았는데 내일 일반 내과에서 공복 혈당 진단으로 피검사를 하는데 오른쪽 팔에 피를 뽑았는데 다시 또 오른쪽 팔에 피를 뽑아도 괜찮나요?
류마티스 내과에서 쇼그레증후군 진단으로 혈액검사 피를 뽑았는데 내일 일반 내과에서 공복 혈당 진단으로 피검사를 하는데 오른쪽 팔에 피를 뽑았는데 다시 또 오른쪽 팔에 피를 뽑아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속으로 같은 팔에서 혈액검사를 받는 것에 대해 걱정하고 계시는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같은 팔(오른쪽)에서 연속으로 혈액검사를 받아도 의학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인 혈액검사에서는 5-10cc 정도의 소량의 혈액만 채취하기 때문에, 하루 간격으로 같은 팔에서 피를 뽑아도 건강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다만, 이전에 채혈한 정확한 부위와 동일한 곳에 바늘을 삽입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나, 이는 의료진이 채혈 시 자연스럽게 고려하는 부분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안심하시고 검사 받으시길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혈액검사에 관련하여 물어볼게 있습니다. 간과 담낭계의 수치가 높아서 추적검사를 하는데, 제가 3주 전에 왼팔로 피를 뽑아 혈액검사를 하고 2주 전에는 오른팔로 피를 뽑아 혈액검사를 했습니다. 오늘 또 혈액검사를 받게 되는데요. 3주 전에 받았던 왼팔의 피를 뽑았던 곳에 또 피를 뽑아도 될까요? 아니면 다른 곳으로 뽑아달라고 말해야 할까요? 같은 곳에 할 수 없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어서 한 달 내에 혈액검사를 많이 한 것도 처음인지라 궁금해서 남겨봅니다.
헤르페스 2형 혈액검사에서 1주차부터 7주차까지 매주 검사에서 igm igg가 모두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현재 54일차에서 특별한 수포나 병변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엉덩이와 허리가 얼얼하면서 따가운 느낌과 멍이든거 같은 묵직함이 한달째 지속되고 있습니다. 헤르페스라면 수포 전조증상일 수 있으나 한달째 지속되는건 다른 이유일까요? 아니면 헤르페스 때문일까요? 혈액검사를 매주 한 이유가 igm igg 수치를 보며 추적 관찰하기 위함이었고 특히나 초기 상승하는 igm이 7주 연속 음성인 것과 igg또한 낮은 수치로 변동이 없는 음성인 결과를 신뢰해야 하는데 신경통 같은 통증이 있으니 헤르페스가 걱정이 됩니다
피부가 이런데 점인지 뭔지 모르겠어오. 동네 병원에서 피검사 받았는데 혈액에는 이상이 없고, 대신 큰병원에 가서 조직검사 를 받아봐야 될거 같다고... 암일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위치는 손등 팔등 부위 입니다. 어떤 암일지 추측이 도저히 안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