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배란테스트기 수치 변동에 대한 걱정이 느껴집니다. 배란테스트기의 수치는 개인의 호르몬 변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수치가 1.5에서 2.0으로 올랐다가 1.0으로 떨어진 것은 호르몬의 자연스러운 변동일 수 있습니다.
아직 테스트를 시작한 지 3일밖에 되지 않았으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배란은 보통 다음 생리 시작일로부터 약 14일 전에 일어나지만, 생리가 불규칙한 경우 이 시기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생리달력상 25일이 배란일로 예상된다면, 앞으로 며칠 더 테스트를 계속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배란테스트기는 LH 호르몬의 급격한 상승을 감지하는데, 이 상승은 갑자기 일어날 수 있어요. 따라서 수치가 낮다가 갑자기 높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테스트하시고, 오전 10시 이후에 테스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배란기가 잡히지 않는다고 해서 반드시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임신을 계획 중이시라면 배란일을 아는 것이 도움이 되죠. 만약 계속해서 배란 징후가 보이지 않는다면, 산부인과에서 초음파 검사를 통해 정확한 배란 상태를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