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터검사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심장이 불편해서 심전도검사랑 엑스레이 산소포화도 측정했는데 문제없다고 나오는데 지금도 심장이 불편하고 숨이 차거든? 홀터검사는 어케하는거야? 입원해서 하는거야?
심장이 불편해서 심전도검사랑 엑스레이 산소포화도 측정했는데 문제없다고 나오는데 지금도 심장이 불편하고 숨이 차거든? 홀터검사는 어케하는거야? 입원해서 하는거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이 불편하고 숨이 차는 증상이 있는데 기본 검사에서 이상이 없다고 나와 답답하실 것 같습니다. 홀터검사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안내해 드릴게요.
홀터검사는 입원할 필요 없이 외래에서 진행하는 검사입니다. 가슴에 전극을 부착한 소형 기록 장치를 달고 24시간 동안 일상생활을 그대로 하면서 심장의 전기적 활동을 지속적으로 기록하는 방식입니다.
검사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사 중에는 활동 사항과 증상이 있을 때 시간을 메모해두면 좋습니다. 이 검사는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부정맥이나 심장 리듬 이상을 발견하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특히 기본 심전도에서는 발견되지 않는 간헐적인 문제를 찾아내는 데 효과적입니다.
질문자님처럼 증상이 있는데 기본 검사에서 이상이 없는 경우, 홀터검사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72시간 부착하고 있는 홀터 검사를 진행중인데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있어도 괜찮을까요?

홀터검사했는데 심방?에서 부정맥 3번이 발견됐다는데 그정도는 괜찮은건가요? 빈맥이에요 평균 심박수 120회 입니다

작은 부정맥은 누구나 가지고 살아가나요? 얼마 전에 심장 검사로 홀터 검사랑 심장 CT를 했는데 CT는 정상, 홀터는 부정맥이 있긴 하지만 누구나 이정도는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실제로 그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