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과 음낭 사이에 뭔가 딱딱한게 느껴지고 힘주면 커지는데 전립선인가요?
항문과 음낭 사이를 누르면 딱딱항 뭔가 있고 힘주거나 하면 딱딱해지면서 커지는데 이게 전립선인가요?
항문과 음낭 사이를 누르면 딱딱항 뭔가 있고 힘주거나 하면 딱딱해지면서 커지는데 이게 전립선인가요?
안녕하세요. 항문과 음낭 사이에 딱딱한 것이 느껴지고 힘을 주면 커지는 증상을 겪고 계시군요. 이 부위는 회음부라고 하는데, 전립선은 실제로 내부에 위치해 있어 외부에서 직접 만져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음부에 느껴지는 딱딱한 것이 전립선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낭종이나 지방종, 또는 다른 조직의 이상일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피부에 몽우리가 생겼다면 모낭에서 발생한 염증성 결절의 가능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있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비뇨의학과나 외과(항문외과)에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 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약간 경사가 진 느낌인데 그 경사 꼭대기 부분? 전립선이랑 연결되는 부분이라고 해야하나.. 누르면 약간 딱딱한 느낌이 있어요
항문에서 음낭 쪽으로 있는 경사를 손으로 꾹 누르다가 전립선 쪽? 아무튼 경사 꼭대기 부분을 꾹 눌렀더니 약간 딱딱하고, 힘주면 딱딱해져요 정상적인 기관인가요? 항문 근육 같긴 한데.. (최근에 치루 때문에 항문외과에 방문해서 항문 촉진, 초음파 찍어본 적 있습니다. 저 증상을 말씀 안드리긴 했는데 치루, 항문농양 제외 별 말 없으셨습니다)
음낭속에다 약침을 놓기도 하나요? 전립선염으로 자하거약침을 음낭부위에 맞았는데 음낭색도 붉어지고 피부도 따끔거리며 전립섯 통증도 더 심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