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규칙한 수면 스케줄로 칸디다 질염 발생 가능한가요?
1-2주간 매일 새벽 3-4시에 취침해서 5시간 안으로 자고 불규칙하게 생활하면 칸디다 질염 걸릴 수 있나요? 칸디다는 성병 아니죠?
1-2주간 매일 새벽 3-4시에 취침해서 5시간 안으로 자고 불규칙하게 생활하면 칸디다 질염 걸릴 수 있나요? 칸디다는 성병 아니죠?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불규칙한 수면 스케줄이 직접적으로 칸디다 질염을 유발한다고 말하기는 어렵지만,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질염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수면 부족이나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이는 간접적으로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떨어뜨려 칸디다 질염과 같은 감염성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칸디다라는 효모균이 과도하게 증식하여 발생하는 질환으로, 성병은 아닙니다. 칸디다 질염은 여성의 질 내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는 균의 균형이 깨져 발생할 수 있으며, 항생제 사용, 호르몬 변화, 면역력 저하, 당뇨병, 임신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전반적인 건강을 유지하고 감염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속옷과 하의 통 중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합니다. 만약 칸디다 질염 증상이 의심되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칸디다 질염의 원인 중 하나가 임신 하면 발생 할 수 있다는데 완전 극 초기에도 가능 한가요?
칸디다성 질염은 성관계 때문에 생기는 병이 아니라고 알고 있는데 성관계를 한번도 해보지 않은 여성에게서 나타날 수도 있나요? 또 성관계 때문에 칸디다성 질염이 발생될 수도 있나요?
세균성 질염과 칸디다성 질염이 동시에 걸릴수 있나요? 그럴수 있다면 세균성질염과 칸디다성 질염 약을 동시에 먹어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