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발유 맛 술을 마셨는데 괜찮을까요?
친구들이랑 놀다가 페트병에 술을 붙고 안에 라이터로 불을 붙여서 다들 먹길래 저도 먹었는데 휘발유 맛이 나서 깜짝 놀랐어요 몸에 이상이 있을까요?
친구들이랑 놀다가 페트병에 술을 붙고 안에 라이터로 불을 붙여서 다들 먹길래 저도 먹었는데 휘발유 맛이 나서 깜짝 놀랐어요 몸에 이상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휘발유 맛 술을 마셨다니,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도수가 높은 술은 강한 알코올 맛이 나는데, 그로 인해 "휘발유 같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불을 붙여서 마셨다면, 그 술은 도수가 상당히 높은 술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적으로 도수가 높은 술은 알코올 농도가 40도 이상인 경우가 많아요.
특히나 불이 붙을 정도로 도수가 높은 술은 보통 50도 이상의 고도수 술로, 이는 일반적인 술보다 훨씬 강한 알코올 맛을 내고, 불이 붙을 정도로 쉽게 증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술을 마셨을 때의 건강상 유의점은 더욱 중요하죠.
도수 높은 술은 간에 큰 부담을 줄 수 있으며, 과음할 경우 간경변, 지방간, 간염 등 간 질환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또한, 도수가 높은 술을 자주 마시면 알콜 중독에 걸릴 위험도 커져요.
알콜 중독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심각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음주량을 조절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도수가 높은 술은 또한 심장과 위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고도수 술은 심장에 부담을 주어 고혈압이나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염이나 소화불량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도수가 높은 술은 체내에서 빠르게 흡수되어 급격한 알코올 농도 상승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앞으로는 도수 높은 술을 마실 때 적당히 마시고, 음식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함께 먹으면 알코올이 서서히 체내에 흡수되어 급격한 혈중 알코올 농도 상승을 방지할 수 있어요.
또한, 술을 마신 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보충해 탈수를 예방해야 합니다.
알코올은 체내 수분을 빠르게 빼앗기기 때문에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중요해요.
정기적인 건강 검진을 통해 간 기능과 심장 건강을 체크하는 것도 필수적입니다.
도수 높은 술을 자주 마시거나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간질환이나 심장 질환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이러한 건강 검진은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에요.
또한, 간 질환이나 심장 질환 등의 병력이 있으면 고도수 술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처럼 도수 높은 술은 그 자체로 위험할 수 있으므로, 항상 적당히 마시고,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질문자님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닥터나우 '건강매거진'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일상 속 5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남편이 숨 쉴 때마다 그 숨에서 휘발유 냄새 같은 게 나요. 남편 뿐만 아니라 그런 냄새가 나는 사람들이 간혹 있던데 왜 그런 걸까요?
2일전에 망고빙수 먹고 찬 바람 맞으며 찬물 샤워하고 나서 배탈이 걸렸는데요.. 뒤통수도 아프고 속이 너무 쓰리고 토 할 거 같고 전에는 안 그랬는데 목욕하다가 양치를 하는데 갑자기 치약에서 휘발유 냄새 나서 너무 힘들어요.. 왜이런걸까요?
어제 밤에 아파트 2층 베란다 쪽으로 갑자기 휘발유 냄새같은 기름냄새가 심하게 들어왔습니다. 심하다는 걸 인지 한 후 6갤 아가를 안고 있어 급히 냄새가 덜 심한 안방으로 대피해 눕혔다가 다시 화장실로 대피, 그러다 결국 밖으로 나갔어요ㅜ 5-10분 정도 아이가 냄새를 맡았을 것 같은데 괜찮을까요? 거실에서 상황을 파악하던 남편은 눈이 약간 맵다 라고 할 정도였어요… 그 후에 좀 시간이 지나 환기 후 들어오니 냄새는 싹 사라져 없었습니다. 아가는 특별한 증상이나 다른 건 없어 괜찮을 것 같은데 노파심에 질문 올려봅니다… 그리고 집에 아가가 쓰는 것들은 다 닦고 빨아야 할까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