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성 결막염에 안약 처방이 필요한가요?
환절기 알레르기 때문에 눈이 계속 간지럽고 끈적한 눈꼽이 계속 생깁니다. 안약을 처방받아야 하나요?
환절기 알레르기 때문에 눈이 계속 간지럽고 끈적한 눈꼽이 계속 생깁니다. 안약을 처방받아야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눈 간지러움과 끈적한 눈꼽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경증의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항히스타민 성분의 안약으로 증상 완화가 가능합니다. 올로파타딘 성분이 포함된 안약이 효과적일 수 있어요.
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증상을 정확히 진단하고 적절한 처방 안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제가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심한 편 입니다 눈에서 누런 걸쭉한 실눈곱이 나오는데 이럴 때 쓰기 좋은 약군에서 사용되는 안약이 있을까요..?

알레르기성 결막염, 알레르기성 비염, 만성 두드러기로 인해 이틀에 한번씩 알레르기약을 먹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처방없이 사는 항히스타민제입니다. 가장 불편한 것은 약을 먹는데도 불구하고 눈이 가렵고 뜨거운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입니다. 추가로 약을 더 자주 복용하는게 나을지 아니면 안약을 추가로 사용하는게 좋을지 알려주세요. 추가로 눈이 건조해서 인공눈물도 처방받고 싶습니다.

이게 자꾸 괜찮아졌다 심해졌다 하는거라서 지금 눈이 또 살짝 간지럽긴한데 그 약 넣으먄돼는건가요? 혹시 알레르기성 결막염은 그냥 냅두면 어떻게돼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