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 소변검사 한건데 요도염?인건가요
뭐 하나가 발견됐다고 약 먹으라는데
뭐 하나가 발견됐다고 약 먹으라는데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유레아플라즈마 유레아리티쿰 감염은 대게 성관계를 통해서 감염돼요. 감염 후 자연 회복되지 않아 반드시 항생제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견, 상재균으로 증상이 없다면 치료가 불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어, 의사의 경험, 성향에 따라서 치료방법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의사의 소견에 따라 약을 복용하라고 하였다면 비뇨의학과에서 처방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유레아플라즈마 파붐과 칸디다균이 검출되었고 요도염 질염 함께 왔었습니다 병원가서 처방약 먹고 요도염 증상은 금방 없어진 것 같은데 소변검사에서 염증수치가 조금 있다고 한달 후에 내원하라고 하네요 그렇다면 요도염 질염 둘다 있다는 뜻인가요? 준비물로 봤을 때 아직 칸디다균이 있는 듯한데 항생제를 마무리까지 안 먹은 것 아닌가요? 항생제 내성도 걱정되고 질염 얼른 낫고 싶은데 다른 병원을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카네스텐 한번도 안써봤는데 이거 쓰면 괜찮을까요?
남자친구가 요도염에 걸려서 저도 증상이 없음에도 검사를 받아보려고 합니다. 근데 제가 사는 동네 산부인과는 전부 요도염 검사를 따로 진행하지 않는다고 합니다..비뇨기과를 가기에는 남자 의사선생님께 검사를 받는 것이 꺼려지는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ㅠ인터넷에서 보니까 여자여도 정확성을 위해서 비뇨기과에 가는 걸 추천한다고 하던데...산부인과에서 std 검사를 받는것이 더 나을까요 아니면 비뇨기과에서 요도염 검사만 받는 것이 나을까요? std검사와 요도염 검사의 평균적인 비용도 궁금합니다.
단백뇨 검사 받으러 갔었는데 단백뇨는 없지만 소변에서 염증이 나왔다고 합니다. 우선 정밀검사를 맡겨둔 상태인데 불안해서요. 신우신염은 허리통증과 발열을 동반해서 아닌것 같다하셨는데 방광염, 요도염, 전립선염일 것 같다 하셔서 항생제 처방 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근데 너무 불안하네요. 혹시 요도염, 전립선염, 방광염 증상도 없는데... 혹시 소변에서 염증이 나오면 심각할 수도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