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에 항상 피가 섞여 나오는 증상은 혈뇨라고 하며, 이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 모두 비슷한 증상을 겪고 있다면 유전적인 요인을 배제할 수 없지만, 반드시 그렇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면역력 저하, 만성 습진, 반복적인 방광염 등의 증상은 신장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도 있으나,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있습니다.
신장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변 검사와 혈액 검사가 일반적으로 시행되며, 이를 통해 혈뇨의 원인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장 검사가 습진이나 방광염을 직접적으로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각각의 원인에 따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신장 검사를 포함한 종합적인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소변 검사 결과, 증상의 병력, 그리고 필요하다면 추가적인 혈액 검사, 영상 진단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향을 제시할 것입니다. 혈뇨의 원인이 신장 문제로 밝혀진다면, 그에 맞는 치료를 통해 증상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을 고려하여 유전적인 요인에 대한 상담도 함께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능하다면 비뇨기과 전문의 또는 신장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밀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