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복용 시 종기가 배농되는 것이 정상인가요?
짜지지않는 염증있는 종기에 항생제를 쓰면 배농할 수있게 만들어지나요? 아침에만 해도 안짜지게 생긴 종기가 처방받은 항생제를 먹고있더니 점점 짜질것 처럼 농익는거 같은데 맞는 치료과정인가요?
짜지지않는 염증있는 종기에 항생제를 쓰면 배농할 수있게 만들어지나요? 아침에만 해도 안짜지게 생긴 종기가 처방받은 항생제를 먹고있더니 점점 짜질것 처럼 농익는거 같은데 맞는 치료과정인가요?
AD
종기가 항생제 복용 후 배농되는 과정을 경험하고 계시는군요. 이런 변화가 걱정되실 수 있습니다.
항생제 복용 후 종기가 "익어서" 배농되는 현상은 실제로 치료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항생제는 감염을 일으키는 세균을 죽이거나 증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데, 이 과정에서 염증 부위의 면역 반응이 활성화되어 고름이 모이고 표면으로 배출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단단하고 짜지지 않던 종기가 항생제 복용 후 부드러워지면서 고름이 모이는 것은 종종 볼 수 있는 치유 과정의 일부입니다. 이는 항생제가 효과를 발휘하면서 몸이 감염에 대응하는 방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종기가 심하게 악화되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열이 나는 등의 전신 증상이 동반된다면 의사의 재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 복용은 의사의 지시대로 끝까지 완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현재 항셍제2일째먹고잇음 이정도면 배농 해야될가요 :: ㅠㅠ 모낭종기이죠 이거?? ㅠㅠㅠ하 가라앉을지뭉제네요 그리고 사진에선 많이 안부풀어보이는데 만져뷰면 진짜 엄청 크게 느껴집니다 ㅠㅠ 자궁옆이라서 너무 그뤃네요 ㅠㅠㅠ 이미이정도면 터졌다고 볼수잇나요 ? 터진건가요 지금? 약을 더 먹어보고 가야할지 고민이네요 터진건지아닌건지도알랴주세요
종기가 났을때 빨리 항생제연고를 바르면 화농이 느리게 될수도있나요? 화농이되야 배농을 할텐데 발견즉시 연고를 바르긴했는데 일주일째 화농이안되고 이제 통증은 없는데 부어있기만하는데 연고를 중단하는게 맞을까요?
겨드랑이 밑에 옆구리쪽에 종기가 났어요 현재 항생제, 소염제, 진통제 처방받고 바르는 연고도 처방받았습니다. 이틀정도 복용했어요. 고름이 생기면 배농해야한다는데 아직은 약을 먹으면서 지켜보는게 나을까요? 지금은 발갛고 열이나고 가만히 있으면 약간 통증이 느껴지고 스치면 아파요. 만지면 딱딱하게 만져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