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잔정과 같은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다 중단한 후, 생리주기가 정상으로 돌아오는 시간은 개인마다 다르며, 일반적으로는 피임약 복용을 중단한 후 1~2달 이내에 대부분의 여성들이 정상적인 생리주기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부정출혈이 있었다면,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져 정확한 배란일을 예측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임신 가능성에 대해서는, 배란이 일어나고 성관계를 가졌을 때 임신이 가능합니다. 배란일은 일반적으로 다음 생리 시작 예정일로부터 약 14일 전으로 추정되지만, 불규칙한 생리주기를 가진 경우 이를 정확히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몸에 열이 오르는 증상은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부일 수도 있고, 다른 건강 문제나 초기 임신 증상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임신 초기 증상은 여성마다 다르며, 일반적인 증상만으로 임신 여부를 확실히 알 수는 없습니다.
성관계 후 일주일이 지났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임신테스트기 사용을 해보시거나 가까운 산부인과 진료 후 혈액검사를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록 생리가 없고, 임신 테스트 결과가 음성이라면, 몇 일 후에 다시 테스트를 해보거나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불안감을 덜기 위해, 성관계 시 피임법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거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는 경우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