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시작 시 털이 갑자기 더 길어지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생리를 처음 시작 할 때는 몰랐는데 잘 안 보이던 털이 갑자기 더 길어지며 눈에 띄게 확 털이 보입니다. 같은 나이인 애들은 털이 없는 애들도 있는데요. 왜 잘 안 보이던 털이 잘 보이나요?
생리를 처음 시작 할 때는 몰랐는데 잘 안 보이던 털이 갑자기 더 길어지며 눈에 띄게 확 털이 보입니다. 같은 나이인 애들은 털이 없는 애들도 있는데요. 왜 잘 안 보이던 털이 잘 보이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화기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를 시작하면서 몸에서는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같은 성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러한 호르몬 변화가 체모의 성장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전에는 잘 보이지 않던 털이 갑자기 더 길고 두꺼워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생리적 반응으로, 사람마다 호르몬 분비의 정도와 체모의 성장 패턴에 차이가 있어서 같은 나이의 친구들 사이에서도 체모의 양이나 성장 속도에 차이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안 보이던 털이 갑자기 눈에 띄게 보이는 것은 개인의 호르몬 반응과 관련이 있으며, 이는 개인차가 있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제가 원래 스트레스 심하게 받으면 생리주기가 빨라지는 편이고, 평소에도 거의 예정일보다 당겨서 나오는 편입니다. 근데 한 번은 40일~50일(정확한 일수가 기억나질 않네요) 동안 생리를 하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40~50일 이후 생리 시작했는데 생리통이 엄청 심했습니다. 저 같이 거의 매번 예정일보다 일찍 생리하던 사람이 이만큼 늦어질 수도 있나요? 스트레스를 정말 심하게 받았을 때도 빨라졌으면 빨라졌지 한 번도 늦어진 적이 없습니다. 몇 년 전의 일이지만 생각해보니 너무 이상해서 여쭤봅니다. 혹시 이 때 제가 임신을 했다가 완전 유산했을 가능성도 있는건가요?
3-4개월전부터 조금씩 생리주기가 밀립니다. 약3개월전부터 5일씩 주기가 밀리더니 최근 한달전은 41일째 했습니다. 이번달은 더 많이 밀려서 아직 안하는 중이고요 . 아프거나 통증 증상은 하나도 없습니다. (임신가능성은 없습니다.)
겨드랑이 털을 조금만 잡아당겨도 숭숭 빠져요 오른쪽 겨드랑이 털이 다 빠졌어요 무슨 문제가 있는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