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페스 2형 치료 후 사용한 수건을 세탁하지 않고 계속 사용하면 다시 감염될까요?
헤르페스 2형인데 치료후 헤르페스때 썼던 수건을 만약 빨지 않고 그대로 쓴다면 바로 헤르페스에 걸릴수 있나요?
헤르페스 2형인데 치료후 헤르페스때 썼던 수건을 만약 빨지 않고 그대로 쓴다면 바로 헤르페스에 걸릴수 있나요?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직접적인 피부 접촉을 통해 전파되며, 수포가 있을 때 가장 전염력이 높습니다. 그러나 침구, 의복류, 수건 등을 통한 전파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바깥 환경에서는 오래 생존하지 못하기 때문에, 수건과 같은 섬유 제품에서 바이러스가 오랜 시간 생존하여 다시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위생적인 관점에서 볼 때, 헤르페스 감염 부위에 사용한 수건은 다른 사람이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사용 후에는 반드시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을 통해 바이러스를 포함한 다른 미생물들을 제거할 수 있으며, 이는 개인 위생을 유지하고 다른 감염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헤르페스 2형 치료 후에도 사용했던 수건은 세탁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만약 수건을 세탁하지 않고 계속 사용한다면,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한 재감염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다른 감염원에 노출될 위험은 있을 수 있으므로 위생적인 관리를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헤르페스2형이면 속옷은 가족과 공유하면 안되나요? 함께 세탁해도 안되나요? 함께 말려도 안되나요? 수건도 개인수건 사용해야하나요..
hpv에 감염 된 사람이 쓴 수건을 세탁 후 사용해도 전염 될 수 있나요?
가족 중 입에 헤르페스 질병이 처음 생긴 사람이 있습니다 (1형이라고 안내받았습니다) 입에 수포가 없을 때는 전염력이 없는건가요? 수포가 없을 시에는 그냥 같이 사용해도 되는지 궁급합니다. 또한 수포가 있을 때는 수건과 컵만 조심하면 되는지 아니면 수건과 컵 이외에도 따로 사용해야 하는 게 있는지 궁금합니다. 목도리나 옷 같이 사용하면 안되겠죠? 세탁하면 괜찮을까요? (국이나 음식도 조심해야 하나요? ex) 감염자가 사용한 젓가락이 다시 음식에 들어가 음식을 나눠서 먹을 경우 위험한지?) 시간이 지날 수록 감염력이 저하되고 발생 주기가 감소된다는데 이말도 맞는말인가요?? 또한 베이드크림을 피부과에서 처방받았다는데 스테로이드 치료제로 알고있는데, 헤르페스인 입술에 바르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