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지속되면 일반 병원에서 링거를 맞아야 하나요?
피부과에서 처방한 옴진드기약을 어제 발랐고 진드기약을 어제 저녁 7시 에 피부과 처방전약을 먹었고 어제 저녁9시에 먹고 방금전 충농증 약읕 먹었어요 열이지속되면 내과로 가서 진료 봐서 일반 몸살 링거 맞아야 하나요 아님 링거약 어는거 앚 아야 하나요 대형병원말고 대형병원 진료 안보니 일반 병원으로 가려구요 이비인후과 물약은 안먹습니다
피부과에서 처방한 옴진드기약을 어제 발랐고 진드기약을 어제 저녁 7시 에 피부과 처방전약을 먹었고 어제 저녁9시에 먹고 방금전 충농증 약읕 먹었어요 열이지속되면 내과로 가서 진료 봐서 일반 몸살 링거 맞아야 하나요 아님 링거약 어는거 앚 아야 하나요 대형병원말고 대형병원 진료 안보니 일반 병원으로 가려구요 이비인후과 물약은 안먹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옴 치료 약물과 축농증 치료 약물을 먹은 후 열 증상이 지속되어 많이 걱정되셨을 것 같습니다.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써스펜8시간이알서방정 650mg 복용 후 2시간이 지나도 발열 증상이 지속되면 다른 성분의 해열진통제 복용이나 수액 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현재 나타나는 열 증상은 옴에 의한 증상이라기 보다는 축농증 악화, 감기 몸살로 인해 나타난 증상일 가능성이 높아보여요.
먼저 올려 주신 사진을 보면 축농증으로 드시는 약물 중에 써스펜8시간이알서방정 650mg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해열진통소염제로 복용하시면 열이 떨어지는 게 정상적입니다.
현재 새벽 3시경 해열제 약물 복용 후 만약 증상이 호전되지 않았다면 새벽 5시 이후에는 이부프로펜 성분이나 다른 성분의 추가적인 해열제 복용이 필요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만약 해열제를 교차 복용하셔도 발열 증상에 호전이 없다면 가까운 내과 병원에 방문해 진료 후 수액 치료를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맥 주사를 통해 약물을 주입하면 경구로 약물을 복용하시는 것보다 더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어요.
가벼운 수액 치료의 경우에는 큰 병원이 아니더라도 수액실을 가지고 있는 내과 병원이라면 가능합니다.
다만 질문자님의 경우에는 옴 진드기로 치료 중이신 상태로 만약 아직 오메크린크림을 바르신 지 24시간이 안된 상태라면 전염의 위험이 있어 방문이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병원 방문 전 미리 병원에 전화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많이 불안하고 걱정되실 수 있겠지만, 너무 걱정하지는 마시고 경과를 관찰해 보시면 좋을 듯해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빈속에 타이레놀 먹어도 되는지 궁금했다면, 읽어보세요. 타이레놀 효능부터 복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링거 맞으면 좋다고 해서 맞으려 하는데요 어느 병원가서 어느 링거를 놔달라고하나요? 열 기침 두통 감기입니다 신데렐라 태반주사 이런 것 맞아도 될까요?
제가 저번주 화요일 위내시경했고 위염있다고 판정 주말부터 메스껍고 속이 불편하고 머리도아퍼요(편두통이 있어요) 현재 약을 먹고있지만 아무런 도움이 없어요 내일 병원에가서 링거를 맞으려고하는데 어떤걸 맞아야하나요? 의사선생님들께 꼭 여쭤보고 싶습니다 너무 힘들어서 계속 도움을 청하고 있어요 도와주세요
저번주 평일에 오른쪽 목에 멍울이 잡히고 입안에 염증과 열이 39도 까지 올라서 약을 처방을 받고 링거를 맞았습니다. 그 후 이틀뒤에 또 열이 오르고 더 심한 목 통증에 병원을 재 방문 후 약 처방과 링거를 맞고, 다음주까지도 안나으면 갑상선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습니다. 그 후 또 이삼일이 지났는데 차도가 없고 계속 열이 링거맞을때 제외하고 안떨어지는 상황입니다. 무작정 쉬고만 있을 수는 없는 상황이고, 열이라도 떨어지면 괜찮을건데 열이 계속 올라서 생활이 너무 힘듭니다. 응급실을 방문해도 링거 밖에 안놔줄거 같은데 내일 병원가기 전까지 지금 당장에 열이라도 내릴 방법이 없을까요 ? 또 임파선염이 맞다면 이렇게 잘 안낫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