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삼킬때 목이 살짝 칼칼하고 부은느낌이 들어요. 병원에 가야할까요?
자고 일어났는데 침삼킬때 목이 살짝 칼칼하고 부은느낌이 들어요. 기침,콧물,가래 등의 증상은 없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자고 일어났는데 침삼킬때 목이 살짝 칼칼하고 부은느낌이 들어요. 기침,콧물,가래 등의 증상은 없는데 병원에 가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에 살짝 칼칼한 느낌과 부음이 있지만 기침, 콧물, 가래 등 다른 증상이 없다면, 가정 내에서 미지근한 물을 자주 섭취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실내 공기가 건조하지 않도록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이러한 조치를 취한 후에도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목의 불편감이 감기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니, 증상을 잘 관찰하시고 필요하다면 가까운 약국에 내원하여 소염진통제 등을 구입하여 복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면 진료를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고지혈증 의심돼서 생활습관 개선 후 3개월 후에 재진하자한 상황인데 발톱무좀 "트라콘정" 복용해도 되는걸까요? 아직 고지혈증 약까지 먹고 있지는 않습니다 Total Cholesterol : 228 (정상 : < 200) HDL Cholesterol : 40 LDL Cholesterol : 175 (정상 : < 130) TG(중성지방) : 67 (정상 : < 150) 또한 소변검사상 요단백이 약양성으로 단백뇨의심 소견 관찰됨

31세 남성, 유전성 고지혈증으로 정기검진 중. 최근 과로, 피로, 정신과 약 조절, 수면부족. 5월 고지혈증 관련 정기 피검사. 의사는 당수치 언급 없이 오히려 ldl 수치가 조금 더 내려가길 바람. 당뇨 고혈압 언급하며, 넌 없으니 괜찮다. 단지 ldl이 좀 더 내려가길 바란다. 단 거 좋아하지? 좀 줄여라 하셨습니다. 과거에는요... 2024.12: 완전 공복 73mg/dL 2025.01: 애매한 공복 103mg/dL 당화혈색소 5.3 2025.06.08 오늘, 어제부터 더위먹어서 두통 어지러움, 딸기맛 단백질 음료·게토레이 섭취, 직후에 가정용 혈당계로 측정 →140mg/dL 너무 놀랐어요. 걱정돼 바나바 복용 후 3시간 수면, 기상 후 재측정하니 112mg/dL 질문: 140 수치가 일시적일 가능성이 있는지, 당뇨 걱정이 필요한 상황인지 궁금합니다. 건강염려증 심하죠?...하하하...

고혈압, 당뇨, 통풍, 고지혈증을 앓고 있습니다. 공복혈당 138mg/dL나오구요. SGTL2 복합제 약물로 대체할 경우 더 좋은지 처방이 가능한지 여부를 알고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