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후피임약이 생리주기에 원인이 될 수 있나요?
사후피임약을 6/11일에 복용하고 7월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했는데 지금 8월, 예정일보다 이틀 밀리고 있어서요 임테기는 다 한 줄 나왔었고 혹시 사핌약 복용 후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수 있나요?
사후피임약을 6/11일에 복용하고 7월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했는데 지금 8월, 예정일보다 이틀 밀리고 있어서요 임테기는 다 한 줄 나왔었고 혹시 사핌약 복용 후 생리주기가 불규칙할 수 있나요?
1개의 답변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후피임약은 일반 경구피임약에 비해 약 10배 가량 높은 호르몬 함량을 가지고 있어, 체내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갑자기 폭발적으로 증가시켜 착상을 방해하는 원리예요.
따라서 복용 후 부정출혈, 월경주기 변동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생리 지연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다만 7월에 정상 월경을 하셨다면 8월 생리에 대해서는 약물에 의한 영향보다는 스트레스, 과로, 수면 부족, 체중 변화 등과 같은 생활 속 원인에 의해 다소 생리 지연이 발생하는 경우일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반적으로 생리 주기나 양상은 몸 상태에 따라 얼마든지 변할 수 있으며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으니 조금 더 기다려 보실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사후피임약 부작용으로 생리를 안 할수도있나요? 사후피임약을 복용하고 3주정도 되어가는데 생리 예정일이 지나도 생리를 안해서요 구토나 다른 부작용은 없었는데 다른 분들도 약 복용 후 한달정도 안하고 다음달부터 생리를 다시 했다고 하시더라고요 제가 주기가 규칙적인편이라 생리를 안하는게 사후피임약 부작용인가 해서요 다음주기땐 할까요?
성 고민부작용사후피임약사후피임약을 섭취하면 생리주기가 밀어질수도잇나요?원래햇어야하는데 안해가지구
성 고민사후피임약 먹고 일주일 뒤가 생리예정일이였는데 사후피임약을 먹고도 생리주기에 맞춰서 생리가 시작할수있나요??
성 고민사후피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