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분비물이 콧물처럼 보이면 생리 전 증상인가요?
배가 자꾸 아픈데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다가 밑을 봤는데 질에서 준비물이 내려와 콧물처럼 안떨어지고 계속 달랑달랑 붙어있어 생리 전 증후군일까요?
배가 자꾸 아픈데 화장실에서 대변을 보다가 밑을 봤는데 질에서 준비물이 내려와 콧물처럼 안떨어지고 계속 달랑달랑 붙어있어 생리 전 증후군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콧물처럼 보이는 질 분비물은 생리 전 증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리 전후로 호르몬 변화에 따라 질 분비물의 색, 점도, 양이 달라질 수 있어요. 여성의 질 분비물은 콧물과 같은 맑은 점액부터 흰색, 노란색 등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생리 전에는 분비물의 양이 증가하거나 점도가 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배가 아프신 증상도 생리 전 증후군(PMS)의 일부일 수 있어요. 생리 전에는 복통, 허리 통증, 두통 등 다양한 신체적 불편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분비물에 악취가 나거나, 가려움, 화끈거림 등의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질염 등의 가능성도 있으니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콧물처럼 보이는 분비물만으로는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보통 culture 검사에서 균이 2개정도 나오면 노랗게 콧물마냥 생긴 분비물이 나오나요? 아니면 .. 유레아티쿰이 노란분비물이 나오나요.. 쓰라리고 따가운 통증이 사라지면서 노란분비물이 콧물처럼 나오는데 항생제 먹고 균이 죽어서 분비물이 나올수도 있나요?

냉?은 아닌거 같긴 한데 분비물이 젤리나 콧물처럼 찐득거리고 냄새가 너무 심해요ㅠㅠㅠ질염인가요

질 분비물이 너무 많이 나와요 콧물처럼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병원을 가야할까요? 굳이 안 가고 싶은데 약 먹는 것 만으로도 치료가 될까요?ㅠㅠ 된다면 어떤 약을 먹어야 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