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하고 배에 꼬르르대그 설사하고 손등 수포 유방암 항암중?
토하고 배에 꼬르르대그 설사하고 손등 수포 유방암 항암중
토하고 배에 꼬르르대그 설사하고 손등 수포 유방암 항암중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암 치료 중에 구토, 설사, 복부 불편감, 그리고 손등에 수포가 생기는 증상은 항암제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어요. 이러한 증상들은 항암 치료가 면역 체계에 영향을 미치고, 소화기계 및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그러나 이러한 증상들은 또한 감염이나 다른 의학적 문제를 나타낼 수도 있으므로, 증상이 심각하거나 지속될 경우 즉시 의료진과 상의해야 해요. 특히 항암 치료를 받는 동안에는 면역 체계가 약해져 있어 감염에 더 취약할 수 있으므로, 발열이나 기타 감염 징후가 있을 때는 즉시 병원을 방문하거나 의료진에게 연락해야 해요.
손등에 수포가 생긴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수포가 감염의 징후일 수도 있고, 약물 반응이나 다른 피부 질환일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항암 치료 중에는 다양한 부작용 관리 방법이 있으며, 의료진은 증상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구토나 설사를 조절하기 위한 약물을 처방받을 수 있어요.
증상이 나타나면 가능한 빨리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와 조언을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건강 관리에 있어서 안전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