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을 때 이물감과 따가움 원인은?

김OO • 2025.07.17

눈을 감을때 이물질 증상과 따가운 증상

다래끼안약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안과 관련 질문

  • 눈이 따가워서 빨게져요, 눈 감을 때 따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샤워하다가 눈이 따가워서 봤는데 좀 빨게져서 그럽니다 왜 이런 걸까요 그리고 눈 감을 때 따끔합니다 떴을 때도 뭔가(액체) 들어간 것처럼 아파요

    안과

    2023.11.15
  • 눈 감을 때만 눈물이 나는 원인은?

    눈감으면 눈이 약간 시렵고 눈물이 나요. 눈물 닦으면 괜찮아지고요. 눈 뜨고 있을땐 눈물이 나거나 시렵지 않아요. (거의 이렇지만 가끔은 반대) 제가 궁금한건 1) 안구건조증 맞나요? 눈충혈은 없습니다. 2) 집에 히알론 점안액 0.15%가 있는데 자주 넣어주며 스마트폰을 멀리하는것으로 호전이 될까요? 3) 안과에 당장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안과

    안구건조증

    안약

    +1
    2025.08.24
  • 녹내장 수술 후 오른쪽 눈에 이물감과 따가움 느껴져서 불편한데, 원인은 무엇일까요?

    선천적으로 녹내장이 있어서 어릴때 섬유주 절제술을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오른쪽 눈은 거의 실명이라 왼쪽 눈을 가리면 색이랑 뭔가가 있다 정도만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이고요. 그런데 자꾸 오른쪽 눈이 뭔가..원래 안보이긴한데 가끔 벽이나 막 같은거에 막혀서 안보이는듯한? 그런 느낌이 들어서 불편할 때도 있고 눈 앞머리 쪽에 이물감이 느껴져서 불편할 때도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실눈꼽도 자주껴요 이건 좌, 우 둘다 그래요.. 안과 검진가서 여쭤보는게 가장 좋긴하지만 검진가면 자꾸 까먹어서 못 여쭤보고 나와서요 ... . . . +방금도 이물감 느껴지고 따가워서 첫 사진은 이물감과 따가움 느끼고 찍은 사진이고 두, 세번째 사진은 인공눈물 점안 후 입니다.

    +2

    안과

    녹내장

    눈곱

    +2
    2024.08.05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