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감을 때 이물감과 따가움 원인은?
김OO • 2025.07.17
눈을 감을때 이물질 증상과 따가운 증상
다래끼안약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눈을 감을때 이물질 증상과 따가운 증상
샤워하다가 눈이 따가워서 봤는데 좀 빨게져서 그럽니다 왜 이런 걸까요 그리고 눈 감을 때 따끔합니다 떴을 때도 뭔가(액체) 들어간 것처럼 아파요

눈감으면 눈이 약간 시렵고 눈물이 나요. 눈물 닦으면 괜찮아지고요. 눈 뜨고 있을땐 눈물이 나거나 시렵지 않아요. (거의 이렇지만 가끔은 반대) 제가 궁금한건 1) 안구건조증 맞나요? 눈충혈은 없습니다. 2) 집에 히알론 점안액 0.15%가 있는데 자주 넣어주며 스마트폰을 멀리하는것으로 호전이 될까요? 3) 안과에 당장 가야하는 상황일까요?

선천적으로 녹내장이 있어서 어릴때 섬유주 절제술을 한걸로 알고있습니다. 오른쪽 눈은 거의 실명이라 왼쪽 눈을 가리면 색이랑 뭔가가 있다 정도만 인식할 수 있는 수준이고요. 그런데 자꾸 오른쪽 눈이 뭔가..원래 안보이긴한데 가끔 벽이나 막 같은거에 막혀서 안보이는듯한? 그런 느낌이 들어서 불편할 때도 있고 눈 앞머리 쪽에 이물감이 느껴져서 불편할 때도 있는데 왜 그런걸까요..? 실눈꼽도 자주껴요 이건 좌, 우 둘다 그래요.. 안과 검진가서 여쭤보는게 가장 좋긴하지만 검진가면 자꾸 까먹어서 못 여쭤보고 나와서요 ... . . . +방금도 이물감 느껴지고 따가워서 첫 사진은 이물감과 따가움 느끼고 찍은 사진이고 두, 세번째 사진은 인공눈물 점안 후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