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이 덜컹하는 느낌이 심장마비 전조인가요?
갑자기 일상생활중 가운데 심장이 덜컹 내려앉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심장이 쿵 내려 앉는거 같기도 하구요. 이게 혹시 심장마비 전조증상 이런걸까요?? 제가 산소포화도 검사랑 심전도 검사 했을때는 이상이 없었거든요
갑자기 일상생활중 가운데 심장이 덜컹 내려앉는 듯한 느낌이 들어요. 심장이 쿵 내려 앉는거 같기도 하구요. 이게 혹시 심장마비 전조증상 이런걸까요?? 제가 산소포화도 검사랑 심전도 검사 했을때는 이상이 없었거든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심장이 덜컹 내려앉는 듯한 느낌은 흔히 "심계항진"으로 표현될 수 있으며, 이는 심장이 갑자기 빠르게 뛰거나 불규칙적으로 뛰는 느낌을 받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스트레스, 피로, 카페인 섭취, 불안, 과도한 운동 등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산소포화도 검사와 심전도 검사에서 이상이 없었다면 심각한 심장 질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하지만 증상이 반복되거나 심한 경우에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가슴 통증, 숨 가쁨, 어지러움 또는 실신, 팔이나 턱, 목으로 퍼지는 통증과 같은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나타날 때의 상황을 기록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증상이 나타난 시간, 지속 시간, 관련된 활동(운동, 식사, 스트레스 등)을 적어두면 의사와 상담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카페인 섭취를 줄이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심장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끔 심장이 덜컹 하는 느낌이 나는데 위험한 병은 아닌가요?

20살이고 갑자기 몸에 힘이 빠지는 느낌이나고 어지럽고 손에서 땀이 나요. 쓰러질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 뭐 때문에 이러는걸까요? 심장마비 전조 증상일까요?

전에는 괜찮았지만, 지금은 또 상태가 안좋네요. 오후 12시부터 새벽 3시까지 안 움직이고, 그대로 앉은채로 해야할 일이 많아서 컴퓨터를 많이했습니다. 그리고 컴도 많이하고 전에는 오전 8시에서 오후12시까지 약 4시간정도 잠을 자고 이렇게 컴퓨터를 오래했습니다. 추가로 그런 몸으로 자위행위를 하였습니다. 부끄럽네요. 그래서 그런지 몸상태가 썩 좋지 않네요. 어지러움이 좀 더 심하고 화장실에서 소변보러 가다가 심장이 세게 뛰어서(심계항진) 놀랐고, 다시 누우니까 심장은 괜찮지만 이젠 가슴 옆의 겨드랑이 안이 아프네요. 그리고 누군가가 가슴을 발로 누르듯이 답답한 느낌이에요. 추가, 발등도 세게 누르듯이 아픕니다. 심장마비 전조증상이라고 하니 점점 불안해지네요. ㅜㅠ 괜찮은거겠죠? (사진으로 물어볼려고 하는데 계속 버퍼링만 걸려서 짜증나 사진이 없는 점 양해부탁드려요.)
